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인드빌더 Feb 15. 2023

내가 계를 탔네

역시나 오늘도 친절한 편의점 사장님

실내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하지 않아도 되면서 얼굴을 보게 되는 사람들이 있다. 내담자들 얼굴이 그렇고, 내 얼굴도 '이미 알고 지내는' 누군가에게 처음으로 보여야 할 일이 생겼다. 프로필 사진을 찍었던 날 기분 좋게 헤어메이크업을 받고 조금 당당하게 편의점에 들어섰다. 얼굴을 보여드려야지 의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내 눈을 보고 내 얼굴을 전체적으로 훑어보고 다시 내 눈을 바로 보며 놀란 듯 반기는 사장님의 역동적인 표정 변화에 "얼굴은 처음 뵙지요. 아이구, 반갑습니다"하는 인사가 내 입에서도 흘러나왔다.


사장님은 예쁘다, 코도 오뚝하다 하시면서 신기하게 내 얼굴을 보시고는


"이렇게 예쁜 얼굴을 여태 마스크로 가리고 다녔어?"

"이렇게 예쁜 얼굴을 마스크로 가리고 다녔네?"

"내가 오늘 계를 탔네! 하하하하"


아이구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화장을 좀 했어요. 코가요? 아니 그럴 리가요. 그냥 코인데요. 하며 중얼중얼 어쩔 줄 몰라하는데 마지막 말에 함께 빵 터지고 말았다. 어찌나 웃음소리가 호쾌하시던지 강한 전염성으로 나까지 웃게 만드는 사장님. 잘 봐주면 인상 좋게 생겼고, 좀 더 호감을 보인다면 예의상 동안이라는 말이면 족한 얼굴인데 무엇이 예뻐 보였는지 사장님의 말이 너무 진심 같아서 예쁜 사람이 되는 것만 같았다.


누군가 대단히 예쁘다 해도 그 사람 얼굴을 보는 일이 얼마나 대단한 좋은 일이어서 계를 탄 것에 비유할까. 예쁜 당신 얼굴을 보니 계를 탄 것처럼 좋은 일 같고 그만큼 기분이 좋다는 의미인지라 재미있고 황송하고, 날 직접 봐서 반가워하고 기뻐하시는 모습에 덩달아 흥겨워진다. 말 한마디와 솔직한 감정이 이렇게 사람 마음을 움직인다. 친절하다는 말로는 부족한 사장님의 정겹고 따수운 기운이 봄날같이 포근하다.


뒤따라오는 현타. 전문가에게 헤어메이크업받은 모습을 첫인상으로 남겼으니 나는 좀 조심해야겠다. 다시금 마스크를 쓰고 내려가는 편의점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친절한 심리학자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