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토스 페이스페이 첫 경험이 던진 세 가지 UX 시사점

by insight coco
“지갑도, 스마트폰도 필요 없다? 얼굴만 바라보면 결제가 끝난다!”
토스 이미지 5.png

토스가 최근 선보인 페이스페이는 분명 미래를 먼저 보여주는 기술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직접 써본 첫 경험은 달랐습니다. 신기함과 편리함 뒤에는 예상 못 한 허점도 숨어 있었죠. 이번 글에서는 제가 실제 매장에서 겪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왜 첫 시도가 ‘실패 경험’으로 끝나버렸는지,

어떻게 “가장 빠른 결제”가 오히려 “가장 느린 절차”로 변했는지,

그리고 얼굴 정보가 남긴 심리적 부담은 무엇이었는지,


해당 글에서는 세 가지 UX 시사점을 짚어봅니다.

결국, 토스 페이스페이는 편리함과 불안, 혁신과 불완전함이 동시에 공존하는 서비스였죠. 과연 이 서비스는 우리 생활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3354/


By insight.coco

See the Unseen


[insight.coco 작가의 인기글이에요! ▼]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고객 니즈 발굴법(UX), '워크어라운드' 관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