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보경 Aug 23. 2023

저항의 날을 만들었다

정장과 나이키 운동화

정장을 입고 구두를 신으려다 나이키 운동화를 꺼내들었다. 별다른 이유는 없었다.

정장을 입고 싶은 날이었고,

올백포스가 신고 싶은 날이었으니까.

왠지 격식 같은건 차리고 싶지 않은 날이었다.

가끔 그런 날이 있다. 세상을 거꾸로 보게 되는 날.

그런 날엔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물건이나 말들이

괜스레 거슬리고 불편함으로 다가온다.

나는 그런 날을 저항의 날이라고 이름 붙였다.

그냥 그런 날도 하루쯤은 있어야지 생각했다.

이전 10화 좋아하는 걸 잃어버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