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성일 Apr 26. 2020

단어의 진상 #31

선물이 도착했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배가 안 부르는

칼로리 제로 다이어트 제품!

일 년에 한 번 복용으로 끝!     


주의사항 ☞

장기 복용해도 효능이 똑같음 

복용 횟수에 연연하지 말 것

점점 더 말귀를 못 알아들을 수 있음

.

.

.

.

.

.

.

.

.

.

.

.

.

.

나이                                                                 


<진상의 진상> 나이     


나이를 먹으면 나아질 줄 알았다. 

좀 더 현명해지고 좀 더 여유로워질 줄 알았다. 셈도 밝아지고 재산도 쌓일 줄 알았다. 

나이를 먹을수록 차고 넘칠 줄 알았다. 


하지만 그게 아니었다. 

먹으면 먹을수록 허기만 졌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데 티끌 모아 티끌일 뿐이었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하늘의 뜻도 알게 된다고? 다 뻥이었다. 

불행하게도 나이는 그저 숫자일 뿐이었다.      


20대에 취직을 하고 30대에 어엿한 가정을 꾸리고 40대에는 30평대 아파트에 승진도 하고 50대에는 아이들 대학 보내고……. 

나이에 따라붙는 꼬리표들. 나이는 숫자일 뿐이니 당연히 들어맞을 리 없다. 

똑같은 나이는 있어도 똑같은 인생은 없다.      


나이가 숫자일 뿐이니 장점도 있다. 

나이에 연연하지 않으면 몸이 가벼워진다. 젊어서 못할 게 없고 늙어서 못 할 게 없다. 


나도 이제 슬슬 사회생활을 정리할 나이가 되어간다.

하지만 나이는 숫자일 뿐이니 할 게 많아진다. 

그래서 밤늦도록 소설도 써보고, 이렇게 이상한 글도 끄적여 보는 것이다. 

새로운 도전에 나이는 없으니까. 

나이는 진짜 숫자일 뿐이니까.          



이전 19화 단어의 진상 #22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