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먼지 Apr 12. 2024

WANT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 질문 해보았다.

진짜 이기적 끝판왕인 나를 만날 수 있다


혼자 이런 질문에 답변을 작성해 보자는 마음을 먹고 몇 가지 끄적이다 내적웃음이 나왔다.



보통 어릴 때 한 번쯤은 들어봤던 말인데..

지금은 완전하게 '나'로 처첨 맞춰져 있다는 걸 발견한다.


그래도 어릴 적은 발레리나요, 선생님이요 같은 어떤 동경의 대상을 말했다면 지금은 나를 들여다본다는 점에서 한편으로는 다행이라는 생각도 한다. 내 삶에 집중하고 있는거니까.



내가 생각한 이 질문의 답변은...

전제 오직 나만 생각하기, 그리고 정말 가볍게 다 적어보는 것이다.


-싸가지 없는 사람 (남눈치를 안보는 사람..이라는뜻:)

-할 말은 다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감각이 있는 사람

.

.

.

이기적인 사람이 되고 싶었던 걸까 싶은... 답변들이많았다.



이 질문지에 대한 답변글을 작성해 보면 좋은 점은

결국 내가 많이 참았던 부분 그리고 정말 그렇게 되고 싶었던 순간들이 떠오른다.


'그것도 나인데' 하는 생각과

참았던 마음들이 툭툭 튀어나오는 게 신기했다.



물론 적은 대로 살면 난 사회와 벽을 쌓고 지내야겠지만 그렇게 사는 사람도 있지 않은가 싶기도 했다.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기분이다. 그냥 이유 모를 안도.. 위로? 같은 감정이 생긴다.

그리고 좀 재미있다.

성격파탄자인가 싶은 순간도 오고..



이렇게 적은 대로 살기는 어렵고 그렇게 해서 안될 부분도 있지만 결론은 내가 내 마음을 정말 몰라줬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된다.


앞으로의 날들은 조금 더 이기적인 내가 되어 보아야겠다는 생각에 기록을 남겨본다.


작가의 이전글 내 안의 기둥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