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수민 Jul 14. 2023

Don‘t worry

Be happy!


40이란 나이에 임신이라 얘기할 사람이 없으면 어쩌나 하자마자 아주 작은 요가원에서 셋이 동시에 임신을 하는 바람에 일시적으로 임산부 요가원이 되어버렸다!



맘충이니 노키즈존이니 겁나는 말들로 주눅 들어있던 아기와의 첫 외식날, 국숫집 사장님은 내가 한 그릇을 마음 편히 비울 수 있게 아기를 봐주셨고


SRT에서 빽빽거리는 아기를 어찌할지 몰라 바둥거릴 때 뒷좌석 할머니는 영차하고 11킬로 아기를 들어 올려 우루루루 까꿍으로 아기도 나도 웃게 하셨다.


친구가 없어서 외롭지 않냐는 말을 듣기가 무섭게

우울증에 안 걸리려  유모차에 아기를 싣고(ㅋㅋㅋ) 산책을 하다 찰떡같이 서로를 알아보는 동지를 만나게 되었다.


허리디스크가 터져 시술을 해야한다던 날,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친정부모님은 서울로 날아오셨고 신랑은 주도적 살림을 시전 해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시댁은 안 그래도 타지에서 올라온 나이 많은 며느리를 어여삐 여기시다  금지옥엽으로 대해주셨다.


 소심한 내향인인 내가 서울에서 어떻게 살아가나 걱정할 틈도 없이 적극적 외향인인 시부모님을 만나 어린이대공원에서 모르는 사람들에게 같이 손을 흔들고 있다.


세상은 생각보다 살아갈만하고

모자란 만큼 채워주고 채워지면 다음으로 나아가나 보다. 이제 걱정은 그만하고 happy song이나 들어야겠다.


Don‘t worry
Be happy


매거진의 이전글 생은 스스로와 함께 사는 시간들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