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곰돌이 Jul 16. 2024

'일제강점기 시대에 살았으면 독립운동을 했을까?'

.1

2024년 3월 1일 금요일




3.1절이 되면 이런 상상을 한다.


'내가 1919년에 살았다면 3.1 운동에 참가할 수 있었을까?'


'일제강점기 시대에 살았다면 독립운동을 할 수 있었을까?'


목숨을 걸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되면 문득 편안한 현재에 살고 있는 나 자신이 초라해진다.



이런 3.1절의 숭고함은 후대에 전해져 우리 후손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일을 만들어주었다.


감사함에 이런 휴일을 그냥 보낼 수 없어 수영을 하러 갔다.


오랜만에 렛츠스윔 모임에 나가서 엄청나게 돌았다.


모임 전 1,000m를 돌고 함께 훈련으로 3,000m를 돌며 총 4,000m를 도는 기염을 토했다.


몇 년 만에 4천을 도는 경험을 했다.


괜히 나 혼자 뿌듯함을 느끼며 수영장을 빠져나왔다.


며칠 전부터 불고기가 먹고 싶었는데 점심 메뉴가 불고기로 정해져서 혼자 속으로 쾌재를 불렀다.


수영 훈련 후 밥은 언제나 맛있다.



밥을 먹고 나오는 길에 고양이 한 마리가 일광욕을 즐기고 있었다.


아직 미처 다 자라지 않은 청소년 고양이 같았는데 조그마한 게 귀여웠다.


역시 고양이는 귀엽다.


귀여운 건 최고.



저녁 메뉴를 한창 고민하고 있는데 아버님이 요리를 하셨다며 우리를 부르셨다.


저녁 메뉴를 해결했다.


거기에 와인이 한 병 있었고 기분이 좋아 지현이와 한 잔씩 기울이며 한식과 와인의 만남으로 세계 대통합을 실시했다.



코스트코에서 들여온 강아지와 북극곰이 테이블에 턱을 걸치고 우리를 쳐다보고 있다.


지현이의 거센 반대에 무릅쓰고 졸라내어 겨우 들여온 친구들이다.


잘 데려왔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은 윤일(閏日)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