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암사자 Nov 18. 2020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행동하는 노하우

#체계 #계획 #행동 #노하우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행동하기 위해서 제가 정말 중요하게 챙기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시간'과 '디테일'입니다.



1) #시간 #관리

    저는 머릿속으로 #하루 #일과 중 중요한 일과 덜 중요한 일을 #매일 자동으로 분류해요. 그리고 #시간 배분도 다 머릿속으로 해요. #만약 일정이 많다면 #타임트리 캘린더 앱이나 에버노트에서 #일정 관리표를 만들어 이용하고요. 시간을 빠듯하게 관리하면서 하루에 생산적인 일을 최대한 많이 할 수 있게 시간을 빼놔요.



2) #디테일 챙기기

     '디테일'이 생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여행 짐을 쌀 때나 #블로그 글을 쓸 때도 늘 세심하게 모든 걸 점검해요. 여행 짐을 반복해서 싸다 보면 디테일을 챙기는 자기만의 노하우가 생겨요. 그리고 여행 갔을 때 내가 챙겨온 것들이 유용하게 빛을 발하면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사람처럼 보이게(?) 되죠!ㅋㅋㅋㅋ 



완벽주의자라서 그런지 일을 할 때든 놀 때든 뭘 하든지간에 시간과 디테일을 늘 목숨처럼 챙겨요. 저 같은 경우에는 그러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체계와 계획이 생기더라구요. 

작가의 이전글 '조정' 일을 빠르고 완벽하게 하기 위해 활용하는 강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