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ristie Yang Jun 30. 2020

천연발효빵 사워도우 만들기 6 /7

D+6 효종이로 팬케익 도전 D+7 쿠키 도전

안녕하세요? 어제는 무엇에 씌었는지 분명 글을 올렸다 생각했는데 깜빡 했었네요. 벌써 저의 의지력 끈기 이런 거 드러나는가 싶네요. 그래도 생각나서 다행이죠?


어제도 효종이는 무럭무럭 잘 자라고 기포도 이쁘게 뽐뽐 생기고있구요, 덜어낸 효종이를 가지구 팬케익을 만들어 먹었어요.


오늘은 아침에 마켓가서 통호밀가루(rye flour)를 사와서 새로운 메뉴의 밥을 주었어요. 오후에 밥줄때보니 점성이 좋아져 쫄깃해지고 찰지더라구요. 반 떼어내는데 힘 좀 썼죠. 호밀가루 때문에 색깔이 좀 갈색이구 건강한 느낌이 확 드네요.


오늘 오후엔 날도 흐리고 (6월 내내 아침에 거의 흐리다 오후에 한두시간 반짝하는 gloomy June) 하길래 애들하고 초콜렛칩 쿠키를 만들어 먹었어요. 애들이 또 맛있다며 점심 건너뛰고 우유랑 초콜렛칩 쿠키만 잔뜩 먹네요.


내일이면 제가만든 효종이루 사워도우를 만들 수 있을까요? 기대되네요, 그럼 내일 만나요!


6/29/20

효종이 상태 ㅡ 잘 자라고 있음. 기포도 적당히 있고 1.3배 정도 부풀음.  아사이베리 가루를 넣고 만들은 팬케익은 색감이 별로 안예뻐서 안올렸지만, 맛은 좋았다. 생각했던 색상이 안나와 실망이지만 영양가 만점 아사이베리 팬케익 추천!!

작가의 이전글 천연 발효빵 사워도우 만들기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