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운이운아 Feb 20. 2019

상처로 가득 찬 마음

"나는 이게 더 마음에 들어요"


서툴러서 예쁘다 : 5화



아기 악어의 생일을 축하하는 악어 가족의 모습을 그려준 적이 있었다.


창 밖에는 눈이 내리고 있었고, 집안에는 크리스마스트리의 불빛들이 반짝였다. 그리고 벽난로에는 불이 피어오르고 있었다.


그림 속 장면은 따뜻해 보였다.


하지만, 몇 분 지나지 않아 아이는 자연스럽게 상처들로 그림을 채웠다.

"나는 이게 더 마음에 들어요" 

구슬 같은 눈물을 흘리며 애원하듯 울음을 터트린 아이


작은 마음속 깊이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없었다. 아이와 나눌 수 있는 시간은 너무나 짧았고, 아이의 마음은 굳게 닫혀 있었다.


그래서 조급했었던 걸까? 아이의 상처를 알기도 전에 그림을 바꾸려고만 했다.


아이에게는 시간이 더 필요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싶은 대로 마음껏 그리게 했어야 했다.


www.instagram.com/wn_illust

매거진의 이전글 못생긴 눈, 예쁜 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