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경민 Sep 30. 2019

소설 2045년 22.
고조되는 독립운동 열기


22. 고조되는 독립운동 열기


방사능 오염 피해는 커져만 갔다. 시즈오카 차밭이 모두 방사성물질에 오염돼 찻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았다. 차밭뿐 아니라 논이며 배추밭이며 모든 농작물이 오염되어버렸다. 아무것도 건질 게 없었다. 포클레인이 동원돼 오염된 땅을 갈아엎고 흙을 포대에 담아 지정된 오염토 보관소에 실어 나르는 일이 이어졌다. 수돗물, 지하수도 모두 오염돼 마실 물도 없었다. 편의점과 마트에도 생수가 바닥나버렸다. 대한민국 본국과 중국 등 외국으로부터 긴급 수입해야 했지만 시간이 걸리는 문제였다.


폭발한 원전에서 반경 50km 내 지역에 있었던 주민들 가운데 방사능 오염에 따른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피부에 붉은 발진이 생기기도 하고 목소리가 쉰 소리로 변하기도 했다. 갑상선암 환자가 급증하는가 하면 미숙아와 기형아 출산이 유난히 눈에 띄게 늘었다. 이런 현상은 원전 폭발 1년도 되지 않아 나타나기 시작했고 앞으로 더 심각한 재앙과 맞닥뜨려야 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우려했다.


방사능 해독제는 여전히 한국인들에게만 지급되고 있었다. 한국인 거주 지역으로 공급되는 수돗물에만 해독제가 투여됐다. 총독부는 해독제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국영 제약회사를 채근했지만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는 일이었다.


해독제는 지급되지 않고 오염에 따른 이상 증세와 더불어 심적 공포에 시달리면서 일본인들의 불만은 고조될 수밖에 없었다. 서서히 꿈틀대던 일본 독립운동의 뿌리가 이제 본격화할 조짐이었다.


"이대로 있을 수는 없어. 우리는 한국의 식민지에서 하루빨리 벗어나 독립을 이뤄야 해. 그렇지 않으면 우리 일본인들은 차별의 늪에서 영원히 벗어나지 못하고 3등 민족으로 전락하게 될 거야"


나가노 유키오가 상기된 표정으로 말했다.


"총독부가 하는 짓은 미친 짓이야. 방사능 오염이 이렇게 심각한데 어떻게 특정인들만 해독제 혜택을 누려야 하는 거냐고"


나가타 노리코가 거들었다. 나가노 유키오의 품에 안긴 노리코는 양손을 뒤로 돌려 브래지어 끈을 풀었다. 


"이것 봐. 내 몸에도 방사능이 들어왔어"


노리코의 도톰한 가슴에 붉은 반점들이 돋아 있었다.

나가노는 양손 엄지와 검지로 노리코의 양 젖꼭지를 움켜쥐었다. 


"노리코의 이 예쁜 가슴도 방사능에 오염되다니..."


나가노의 혀가 노리코의 유두를 삼킨다. 노리코는 "아~" 소리를 내며 고개를 뒤로 젖힌다. 나가노의 오른손이 미끄러지듯 노리코의 가슴 아래로 흐른다. 배꼽을 지나 골반, 그리고 계곡으로. 작은 숲속 옹달샘에 이르니 노리코의 숨이 가빠진다.


노리코가 나가노의 여자친구가 된 것은 얼마 되지 않았다. 대학 동기로, 같은 동아리 멤버여서 친분은 있었지만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된 계기는 원전 폭발이 제공했다.


두 사람은 독립 만이 살길이라고 생각했다. 독립을 이루기 위해서는 조직이 필요했다. 전국 지식인들을 조직화하고 민중들을 계몽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평화적 투쟁만으로는 독립을 쟁취할 수 없다는 사실은 이미 지난번 이치가야 시위에서 깨달았다. 무장 투쟁밖에 방법이 없다는 생각이었다.


"일단 전국적인 운동이 필요해. 지식인 중심의 지도자들을 한 조직으로 끌어들여야 하고 그런 다음 일반 민중들과 함께 만세운동을 펼쳐야겠어. 과거 조선이 했던 것처럼 말이야"


나가노가 신중한 표정으로 말하자 노리코가 고개를 끄덕였다.


나가노와 생각을 같이 하는 지식인들이 인터넷 비밀 커뮤니티를 형성해 의견을 나누기 시작했다. 총독부의 감시가 아직은 덜한 때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홋카이도에서부터 규슈에 이르기까지 전역의 지식인 33명이 뜻을 모았다. 일본 독립선언서의 초안이 완성됐고 이를 발표할 날만 택하면 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들의 독립선언과 만세운동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다. 


식민지 일본의 독립운동 씨앗은 그렇게 자라나고 있었다.


###

22화를 끝으로 소설 2045년의 上을 마무리합니다.

다음 화부터는 소설 2045년 中이 시작됩니다.

일본에서 벌어지는 독립운동, 독립군의 무장투쟁, 일본 야쿠자와 독립단의 협업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한편 대한민국은 남북연방제에서 완전 통일을 이루며 일본 독립운동을 무력진압하는 한편 세력 약화를 위해 오키나와와 홋카이도를 분리 독립시키는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중국과 손잡고 미국을 침략해 3차 세계대전이 발발합니다.

전쟁의 참화 속에 수많은 일본인 여성들이 군위안부로 강제 연행됩니다.

일본 독립군 지도자 나가노와 그의 여자친구 노리코, 그리고 한국인 조력자 이철훈과 오숙희의 사랑 이야기. 

일본 독립군을 추적하는 한국 경찰과 조폭들의 이야기가 숨 가쁘게 펼쳐집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전 21화 소설 2045년 21. 두목 공나석의 최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