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여행자 Oct 23. 2023

충전을 집 밖에서 하게되다

땅으로 내려왔습니다 16

사람들은 집마련을 하면 '집에 투자한 돈이 얼마인데 집 안에서 보내야지'라고 말한다. 첫 내 집마련을 한 나도 마찬가지로 이런 생각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려 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단조로운 흰 아파트 벽은 아무리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했든 간에 해결할 수 없었다. 그 당시 나는 내게 뷰가 엄청나게 중요했다는 사실을 미처 몰랐다. 심지어 그 당시 나는 늘 집 밖으로 나가려 했다. 반려견이 생기고 나서 나는 꽤나 긴 시간을 산책하곤 했는데, 그 덕에 심신이 회복되어 집에 돌아올 수 있었다. 내겐 자연이 필요했고, 그 자연 덕에 메말라가던 일상이 충전되었다. 


로열동 로열층 로열라인이 무슨 소용인가. 집 안에 사람이 없는데.


 


 


매거진의 이전글 매도보다 매수를 먼저 하면 생기는 노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