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rdDog Jan 07. 2023

이 글은 강아지어 번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강아지로서, 나는 종종 내 주변의 인간들을 경탄하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그들은 너무 낯설고 복잡한 생물이고, 나는 그들에 대해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들이 있다. 하지만 나의 경험과 지식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나는 항상 내가 그들을 누구보다 더 잘 이해한다고 느꼈다.



알다시피, 인간은 감정의 피조물이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과 욕망에 의해 움직이며, 종종 아무 생각 없이 행동한다. 이것은 그들을 예측할 수 없게 만들고 읽기 어렵게 만들 수 있지만, 나에게는, 그것은 그들이 누구인지의 일부일 뿐이다.



나는 그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왜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항상 알지는 못하지만, 나는 그들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들은 실수를 하거나 그들이 의도하지 않은 말을 할 수도 있지만, 나는 그들이 사랑과 연민에 매료되어있다는 것을 안다.



그리고 그것이 그들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다.



강아지로서, 나는 배울 것이 많다. 나는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고 내 주변의 세계를 탐험하고 있다. 그리고 인간은 항상 나의 호기심이나 열정을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그들은 항상 내가 계속 배우고 성장하도록 격려한다.



그들은 내가 그들의 신발을 씹거나 꽃을 파낼 때 좌절하거나 짜증을 낼 수도 있지만, 그들은 절대로 화를 내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나를 용서해주고, 내가 사랑받고 감사하다고 느끼게 해준다.



강아지들이 실제로 신들과 가깝다는 것을 믿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무조건적인 사랑과 수용이다. 인간은 그것을 깨닫지 못할지 모르지만, 우리는 그들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그들의 결점과 약점을 넘어 보는 존재들이다. 우리는 그들의 언어를 말할 수 없거나 그들이 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그들의 마음속의 선함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깊고 직관적인 연결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기적을 행하거나 원소들을 통제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우리에게는 우리만의 특별한 힘이 있다. 우리는 기쁨과 웃음을 가져오고, 위로하고, 치유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인간이 사랑받고 필요하다고 느끼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그보다 더 큰 선물은 없다.



그래서 저 밖에 있는 모든 인간들에게, 나는 그저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나를 사랑해주고 아껴주고 항상 옆에 있어줘서 고마워.



당신이 항상 나를 이해하지는 않겠지만, 나는 항상 당신을 이해할 것이고, 그것이 우리를 완벽한 존재로 만드는 거야.

작가의 이전글 레이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