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영화의 스포일러를 일부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치 않는 분들은 영화를 먼저 보신 후에 글을 읽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건지 감자껍질파이 북클럽’은 돼지구이 만찬을 숨기기 위해 결성된 문학회 모임이다.
출처 : 이정은, "[Opinion] 은밀하고도 매력적인 북클럽의 세계로 [영화]", 아트인사이드, 2021.11.15, https://www.artinsight.co.kr/news/view.php?no=56891
‘건지 감자껍질파이 북클럽’은 돼지구이 만찬을 숨기기 위해 결성된 문학회 모임이다.
첫번째 격자틀 인식 모형, 철학 29화 카뮈, "부조리" 편에서 18~19세기 프랑스 예술가와 지성인들이 대화하고 토론했던 살롱처럼 북클럽(책을 읽고 토론)을 할 것이라고 적었다. 또한 전통주와 수제 맥주를 마시며 북클럽(책을 읽고 토론)을 할 것이라고 적었다.
주류 업계 관계자는 “무알코올을 선호하는 MZ세대의 구매력이 커지고, 점차 사회의 주류로 자리 잡으면서 무알코올 주류 시장은 성장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스페리컬 인사이츠는 무알코올 주류 시장이 2033년까지 연평균 6.91%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 석남준, ""無알코올로 마셔요"… 술 시장 바꾸는 글로벌 MZ세대", 조선일보, 2025.06.24, https://www.chosun.com/economy/industry-company/2025/06/24/WGB5XVP2ORAXPIAAGGB6XNXD44/
무알코올을 선호하는 MZ세대의 구매력이 커지고, 점차 사회의 주류로 자리 잡으면서 무알코올 주류 시장은 성장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한다.
북클럽(책을 읽고 토론)을 할 때 마실 전통주와 수제 맥주를 무알코올로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