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헤리티지 미디어아트 갤러리 창업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책을 쓰려고 한다. 책 출판을 알아보니 1인 출판사 창업하는 것이 길게 봤을 때 이득이 된다고 생각하여 창업에 도전하려고 한다.
내가 하려고 하는 헤리티지 미디어아트 갤러리는 HIS STORY라는 이름에 걸맞게 역사 교육 또는 역사 인식 개선이라는 목표에 맞는 왕을 주제로 하려고 한다.
갤러리의 첫 번째 주인공은 신라의 문무왕이다.(예정)
문무왕은 제 신라의 제30대 국왕이자 통일신라의 제1대 국왕이다. 문무왕은 죽어서 동해의 용, 호국룡(護國龍)이 되고자 하였는데 이 ‘호국룡설화’가 첫 번째 주인공으로 신라의 문무왕으로 선정한 이유다. 나는 사후세계는 믿지 않는데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려고 하는 마음이 멋졌다.
책의 내용은 왕과 관련된 유적을 답사하거나 문헌 조사한 내용이 주로 들어갈 것이다. 예를 들면 문무왕의 경우 문무대왕릉을 답사하고 책에 적을 것이다.
1인 출판사 창업의 목표 날짜는 지금으로부터 1년 반 뒤인 2026년 4월 1일이다. 예정보다 빨리 작업이 완료될 경우 목표일보다 일찍 할 수도 있을 듯하다.
내가 브런치 작가에 도전한 이유는 브런치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삼선을 눌렀을 때 나오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이라는 글귀대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이 글귀처럼 내가 출판한 책을 참고하여 갤러리 창업을 할 때까지 나의 장점인 '꾸준히 하기'를 실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