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명상의 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ujin May 21. 2024

롤모델.

I am he.


성공하고 싶다면 롤모델을 정하라는 말이 늘 이상했다.

우리는 오직 자기 자신이 될 수 있을 뿐인데

굳이 누군가를 모방해야만 할까?

이번 생을 위해 펼쳐진 도화지는 딱 한 장.


오후 산책길에 스스로를 신이라 여기며 걸었다.

이제 '신'이라는 이름의 당신처럼 생각하고 행동하자고 마음먹으며.


몸은 물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말을 필요한 때 가려서 할 줄 알고

작은 일부터 큰 일까지 원하는 만큼의 의지로 이루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보이는 곳에서와 같이 일하는.


때로 장난스럽게,

결코 예측할 수 없는 식으로 다른 세상을 보여주고

짐짓 냉담하게,

앞보다는 뒤에서 존재를 지지하고 지탱하는.


영원한 친구이자 연인이자 어머니, 아버지와 같이

모든 마음 속 사랑을 일깨우는

인격이자 비인격, 하나이자 전체이며

흔들림 없는 행복의 소유주.


안쪽의 더 안쪽, 바깥쪽의 더 바깥쪽으로

매일 조금씩 다가가 빛으로 합쳐지기를 바라는

그가 나의 롤모델이고

나는 그다.


그와 같은 내가,

나의 유일한 롤모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3시간 명상에 도전한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