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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타트온 May 14. 2019

매출 올라가는 "상세페이지"
따로 있다?!

2019 온라인 쇼핑몰 트렌드 #1

온라인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톡스토어, 오픈마켓 등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시는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 어떻게 만들어야 매출이 잘 나올까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매출 잘 나오는 상세페이지 기획, 구성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판매가 소비자에게 어필하고자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정보(궁금해하는 정보)에 대해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상세페이지를 통해 얻고자 하는 정보는 대략 5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필수 정보



품질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기 전,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는 정보중 가장 첫 번째가 품질입니다.

상품의 질이 어떤 가에 대해서 사실만을 정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가격

소비자가 상품의 질만큼 중요하게 보는 것이 가격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최저가 비교를 다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도 치열한데요

무조건 싸고, 비싸다고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가성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상품 품질 대비 가성비가 좋은 합리적이고 적절한 가격이어야 합니다.


배송비

상품 가격을 고시할 때 이 가격이 배송비 포함인지, 불포함인지 정확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소비자는 배송비까지 합산한 가격을 상품의 총가격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배송비를 뺀 가격으로 노출/광고를 하고 실제로 결제할 때 배송비가 포함되어 가격이 오르면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송시간

최근 빠른 배송이 대세이기 때문에 배송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소비자는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특히 언제까지 받아야 한다 하는 상품이라면 배송기간이 어느 정도 소요되는지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어 하기 때문에 배송기간, 택배사 정보를 주어야 합니다.

특히 당일 배송 가능한 상품은 언제까지 주문해야 당일배송이 가능한지에 대한 정보도 명시되야합니다.


A/S 및 교환, 환불 방법

상품에 따라 특히 전자기기, 가전제품, 피혁 상품 보통 사용기간이 긴 상품은 A/S가 가능한지, 유/무상인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해주어야 합니다.

언젠가 꼭 A/S가 필요한 상품의 경우 정확한 정보가 없거나 불가능하다면 해당 상품을 구매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교환 및 환불 절차에 대해 정확한 안내가 필요합니다. 교환, 환불 절차가 까다롭고 잘 이뤄지지 않는다면 해당 소비자는 재구매 가능성이 없습니다.






상세페이지 기본 구성




메인타이틀

메인타이틀은 상세페이지 가장 상단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첫 번째로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소비자로 하여금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임팩트 있는 문구 또는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쿨앤쿨 사용자 기반 UI/UX 반영 요소


특히 최근엔 PC 쇼핑보단 모바일 쇼핑 이용자가 더 많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어떻게 보이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글꼴이나 디자인을 적용시키는 것도 좋지만 상품에 따라 소비자에게 다른 판매자의 상품과의 차별성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벤트

이벤트 창 (팝업)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이벤트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조건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목표와 목적을 설정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벤트 창은 최대한 소비자들이 놓치고 지나가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쇼핑몰 '로미 스토리' 이벤트 배너



상품 요약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했을 때 다른 판매자와의 상품 비교 또는 내 사이트 내에서 다른 상품과의 비교가 가능한, 상품의 종류와 스펙 비교가 한눈에 가능하도록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엘지전자 공식 홈페이지



상품 이미지

소비자가 상세페이지의 상품 이미지를 통해 실제로 구매했을 때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어떤 느낌이 나는지에 대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이나 신발, 가방의 경우 실제 착용 이미지를 넣고, 가전 가구, 인테리어 소품의 경우 실제로 집(사무실)에 배치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가 "나도 이렇게 입으면 되겠다." "이렇게 배치해야겠다"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의 집' 상품 정보
'유니크 바니' 쇼핑몰 상세페이지


상세정보

소지바에게 어필하고 싶은 정보, 상품에 대한 장단점, 스펙, 사용방법(착용방법) 등에 대해 정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도록,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품에 대해 제일 잘 아는 것은 판매자입니다. 판매자는 당연히 아는 내용이고 용어이지만 소비자는 모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의 집' 상품정보
'오늘의 집' 상품정보



배송, A/S, 주의사항

배송 소요기간, 배송비, 교환/환불 규정 등에 대해 정확히 안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요소, 구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상세페이지 구성에 따라 매출을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는 무조건 길다고 좋은 것도 아니며, 짧다고 좋은 것도 아닙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을 얼마나 정확히 전달했느냐가 중요합니다.

위의 꼭 필요한 내용은 다 들어가되 가독성을 높여 소비자가 쉽게 훑어보며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만든다면 더 좋겠죠.

상세페이지 제작 너무 어렵다면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도 좋습니다.

단, 웹에이전시나 쇼핑몰 제작업체는 판매자의 상품에 대해 정확히 아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정보는 판매자가 얼마나 잘 정리해서 전달해 주느냐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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