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Apr 30. 2021

[월간호텔]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리뷰 #부대시설편

트립닷컴이 직접 다녀온 생생 리얼 리뷰!

#월간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후기 <#룸타입편>에 이어서,
부대시설도 구석구석 살펴봅니다 직접 둘러본 곳들로 최대한 리뷰 들려드릴게요.
끝까지 즐겨주시고, 페어몬트 앰배서더 이용 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입구 © Trip.com / Chloe

외부에서 바라본 호텔 입구 모습은 이렇습니다. 붉은 기둥이 포인트! 강렬한 외관이어선지 입구 그 자체는 심플한 편이었고, 그래서 더 조화로운 느낌이었어요. 


로비&더 아트리움 라운지
로비&더 아트리움 라운지 © Trip.com / Chloe

철저한 방역 과정을 통과하고 안으로 직진해 들어서면 이렇게 로비와 더 아트리움 라운지가 반겨줍니다. 붉은 기둥이 이렇게 안팎으로 드러나는 구조예요. 전면 통창에 한쪽은 위가 트여 있는 개방형 구조라 더욱 공간감과 개방감이 살아나요. 
이렇게 입장하신 분들은 향긋한 향기가 은은하게 번져있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이 호텔은 로비와 7층 갤러리 7(미팅룸), 29층(마리포사&M29) 등 공간마다 어우러지는 향기를 적용했다고 해요. 호텔의 섬세함이 돋보이는 면모죠. 장소를 옮기실 때마다 조금씩 다른 향기를 느끼시는 것도 즐거운 경험일 것 같습니다! 시즌에 맞게 향기는 조금씩 교체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로비&더 아트리움 라운지 © Trip.com / Chloe
로비&더 아트리움 라운지 © Trip.com / Chloe

조금 더 라운지 쪽 디테일을 살펴보면 이러한 느낌입니다. 길게 뻗은 안쪽에는 체크인 카운터와 컨시어지, 그리고 셀프 체크인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로비&더 아트리움 라운지 © Trip.com / Chloe

커피와 티 셀렉션 등은 물론 애프터눈 티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소파를 배치하거나, 길쭉한 테이블을 두거나, 티 테이블을 두는 등 라운지 공간 곳곳마다 조금씩 요소들을 다르게 구성해서 단조롭지 않고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공간인 것 같아요. 가벼운 미팅이나 모임을 갖기에도 적합해 보이죠? 


벚꽃 애프터눈 티 세트 © fairmont Ambassador Seoul


현재 더 아트리움 라운지에서는 벚꽃 애프터눈 티 세트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저트는 물론, 음료까지 벚꽃 차, 벚꽃 라테 등 벚꽃을 활용한 메뉴래요. 꽃놀이를 즐길 수 없어 아쉬웠던 분들은 달콤하고 향긋한 벚꽃 애프터눈 티 세트로 아쉬움을 달래 보는 것도 좋겠네요 :-)


체크인 카운터 & 셀프 체크인 © Trip.com / Chloe

안쪽으로 들어와서 반대 방향으로 찍은 구도는 이렇습니다. 가운데  보트 모양을 연상시키는 기다란 대리석 테이블 위에 마련된 것이 셀프 체크인 코너예요. 이렇게 터치 화면으로 직접 셀프 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요.


페어몬트 골드 라운지
골드 라운지 © fairmont Ambassador Seoul

페어몬트 골드룸 이상 투숙하는 분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골드 라운지입니다. 3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손님분들이 많이 계셔서 사진을 부분만 찍은 관계로 우선 제공 사진으로 내부 시원스레 보여드려요! 라운지의 즐거움을 다 누릴 수 있는 곳!


골드 라운지 © Trip.com / Chloe
골드 라운지 © Trip.com / Chloe

골드 라운지 고급 진 프라이빗 리셉션 데스크부터 자리 한구석, 그리고 기타 디테일을 조금씩 스케치해봤습니다. 이곳에서는 프라이빗 컨시어지 이용이 가능하고, 라운지 조식은 물론 애프터눈 티 브레이크, 이브닝 칵테일과 카나페 타임을 즐길 수 있어요. 물론 프라이빗 체크인&체크아웃, 개인 별 맞춤 서비스(슈샤인, 모닝콜 등)와 턴 다운 서비스 등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스펙트럼
스펙트럼 © fairmont Ambassador Seoul

5층에 위치한 스펙트럼은 이용객이 많은 관계로 직접 촬영을 진행하진 못했어요. 한국과 동서양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스테이션의 뷔페와 단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올데이 레스토랑입니다! 오픈형 주방과 개방감 있는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룬 공간이에요.


스펙트럼 © fairmont Ambassador Seoul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한 조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조식임에도 불구하고 북경 오리와 대게, 전복이 준비되는 클래스! 일반적인 호텔에서는 접할 수 없는 풍성한 메뉴 덕에 오죽하면 '조식 맛집'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고 합니다 >_<

조식은 호캉스의 꽃이니 늦잠으로 놓치지 말고 꼭 즐기시기를 바라요! 


마리포사 & M29
마리포사&M29 © Trip.com / Chloe

이 호텔 부대시설의 하이라이트라고도 할 수 있는 29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마리포사, 그리고 바 M29입니다. 리셉션 데스크가 위치한 입구에서부터 우아하고 화려한 아름다움으로 강렬한 인상이 남은 공간이에요. 전 낮 시간대에 봤지만 밤에 보면 또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마리포사&M29 © fairmont Ambassador Seoul

밤의 이미지도 한 번 가져와 봤습니다. 조금 더 농염한(?) 우아함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변모하네요. 낮도 좋지만 밤에 방문하면 분위기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마리포사&M29 © Trip.com / Chloe

들어와서 정면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저 안쪽으로 바가 자리하고 있어요. 마리포사는 스페인어로 나비를 뜻해요. 나비 모티브를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공간은 역시나 곳곳에서 곡선이 우아하게 교차하며 디자인 시그니처를 잘 살리고 있어요. 이 멋진 공간을 실제로 마주하면 입이 쩍 벌어집니다!


마리포사&M29 © Trip.com / Chloe

마리포사는 최상급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혁신적인 유럽식 요리를 선보이는 모던 유러피안 레스토랑입니다. 품격 있는 파인 다이닝 세트 메뉴부터 독창적인 요리까지 다채로운 요리들과 함께 엄선된 와인을 비롯한 프리미엄 주류를 페어링으로 즐길 수 있어요.


마리포사&M29 © Trip.com / Chloe

마리포사의 파인 다이닝 코스에는 스토리가 담겨있다고 해요. 마리포사 데귀스따시옹(Mariposa Degustation), 셰프의 컬렉션(Chef’s Collection), 갈라 메뉴 트리뷰트(Gala Menu Tribute) 세 가지 코스 메뉴가 대표적으로 준비되어 있는데요, 약 15만 원~25만 원 선이라고 합니다. 각 코스별 상세한 요리 리스트는 호텔로 문의해보셔요 :)


마리포사&M29 © Trip.com / Chloe

이곳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이렇게 레스토랑 양편에 엄청난 뷰를 누릴 수 있는 야외 루프톱 테라스가 있다는 점에서죠! 사진으로 제대로 못 담는 것이 아쉬운, 세상 시원하게 내다보이는 한강뷰! 불꽃놀이 관람 명당으로 새로이 등극할 예감입니다!


마리포사&M29 © Trip.com / Chloe

아직은 요 테라스 공간의 활용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조만간 맘껏 즐길 수 있게 결정된다면 꼭 예약해서 와보고 싶어요. 지는 노을을 바라보며 이곳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려 봅니다!


마리포사&M29 © Trip.com / Chloe

레스토랑 내에는 프라이빗 다이닝 공간도 총 7곳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예약에 참고하셔요 :)


M29 © Trip.com / Chloe
M29 © fairmont Ambassador Seoul

낮과 밤의 바 M29의 모습입니다. 낮에도 멋지지만 역시 밤에 더 분위기 있어요. 믹솔로지스트의 비스포크 칵테일과 스토리가 있는 시그니처 요리와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멋진 야경과 골져스한 분위기는 덤으로 얹고요!


미팅룸 & 그랜드 볼룸
갤러리 7 미팅룸 © Trip.com / Chloe

비즈니스 중심가에 자리한 호텔답게 다양한 규모와 목적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미팅룸도 다수 준비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러리 7은 호텔 7층에 행사장 전용으로 마련한 곳이에요. 중소규모 비즈니스 행사 및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 있고, 그 외 작은 사이즈 미팅룸이 또 마련되어 있습니다.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이 가능하다고 해요. 방문 당시에도 몇몇 룸에서는 실제 미팅 및 행사가 진행 중인 걸 볼 수 있었어요.


7층 연결 브리지 © Trip.com / Chloe

그리고 또 하나의 보너스! 호텔에서 7층에서 이어지는 브리지 위에서 이런 풍경을 담을 수 있었어요! 건물의 멋진 구조와 개방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호텔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이곳을 놓치지 말고 들러 보시길 바라요! 


그랜드 볼룸 © Trip.com / Chloe

미팅룸에 이어서 둘러본 곳은 그랜드 볼룸입니다. 지하로 내려온 것이었는데도 이렇게 환한 채광이 들어와서 답답한 느낌이 없더라고요! 게다가 디테일을 놓치지 않았어요. 세 번째 사진에 클로즈업 된 사이드 테이블은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플라워숍 © Trip.com / Chloe

아름다운 플라워숍이 이렇게 있고, 그 건너편에 그랜드 볼룸이 자리합니다.


그랜드 볼룸 © Trip.com / Chloe

커다란 3개의 볼룸을 커넥팅 할 수 있는 구조! 대형 행사 진행도 문제없겠어요.


수영장
수영장 © Trip.com / Chloe

감각적인 조명을 활용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수영장 역시 놓칠 수 없죠! 투숙객과 피트니스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 © Trip.com / Chloe

열심히 수영 즐기다가 누워서 휴식하기 딱 좋은 베드도 있어요. 사계절에 맞게 조절되는 물 온도로 계절과 상관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수영장입니다.


피트니스센터
피트니스센터 © Trip.com / Chloe

피트니스센터 리셉션 데스크마저도 예뻐서 살짝 담아봤습니다. 피트니스센터는 공간 활용이 아주 알찹니다. 최신식 기구들을 갖추고 있는 걸 보면 없던 운동 의욕도 솟아나죠! 역시 운동은 장비발(?)이랄까요..


피트니스센터 © Trip.com / Chloe

다채로운 운동 기구들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핫한 고가의 운동기구 파워 플레이트도 보입니다(세 번째 사진요!).  이건 꼭 한번 써 보시기를 :)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사우나와 함께 ESPA at 페어몬트라 이름 붙은 스파 시설도 있어요.
예전 캘리포니아 여행 때 페어몬트 계열 호텔에 머물며 스파 체험을 해봤던 경험이 있는데요, 아주 만족스럽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 있으니 분명 이곳에서도 흡족한 서비스의 스파를 만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렇게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을 쭈욱 스케치하듯 둘러보았는데요, 사실 페어몬트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 호텔은, 직접 세심한 서비스를 경험할 때 더 큰 빛을 발하고 그 가치를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하여 설렘을 안고 이곳에서의 호캉스를 준비하는 담당자입니다
 
호텔 예약은 트립닷컴으로, 잊지 말기로 해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예약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월간호텔]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리뷰 #룸타입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