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찬미 Oct 10. 2023

궂은 날을 위해

남편은  먹는 일에 진심이다. 출장이나 여행으로 내가 집을 자주 비우니 혼자서 음식을 곧잘 해먹는다. 퇴직 후 요리학원도 육개월 다닌 배테랑이다.

추석에 갈비찜을 좀 많이 했더니 먹고 남은 걸 냉동실에 쟁여 놓았다. 당장은 먹을게 많으니 나중에 아쉬울 때 꺼내 먹겠단다.


십여년 전 우강 집에 삽살이개를 키웠다. 자주 갈 형편이 되질 못했다. 그래도 우리가 가면 배를 내보이고 뒹글며 좋아했다. 어느 날 구운 오징어를 주니 먹질 않고 땅에 파묻었다. 특식(?)을 자주 먹지 못하니 나중에 먹으려 한 것이다.


 " Save pennies for rainy days. "라는 속담이 있다.  궂은 날에 대비해서 돈을 저축하란 뜻이다. 나도 나름 준비를 하고 있다. 그 준비라는 게 돈보다는 운동이다. 아프면 나도 힘들지만 가족에게 부담을 준다. 눈 뜨면 나가 빨리 걷기를 하고 틈나는 대로 걷는다. 그런데 요즘 골프가 마음 먹은대로 되질 않아 살짝 흥미를 잃었다. 일취월장은 커녕 슬럼프다. 그래도 일주일에 한 두 번은 연습장이라도 간다.

작가의 이전글 눈물의 도시락을 먹어 본 일이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