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zarirang Dec 21. 2019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단호박 말랑이

텃밭 호박으로 만드는 단호박 말랑이

겨울철에 딱 맞는 주전부리를 소개하렵니다~

호박은 영양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라서 입이 심심할 때 조금씩 만들어서 커피와 함께 먹어도 좋지요^^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네요 ^*^

Follow me~
재료
단호박 또는 늙은 호박
소금 및 올리브 오일


1. 텃밭에서 키운 거라서~ 조금 작지만... 맛은 아주 달달하지요.

2. 호박씨를 발리고... 껍질을 벗기고... 1cm 정도 두께로 잘라주어요...

너무 얇게 자르면 좀 딱딱하게 되고요~ 너무 두툽 하게 자르면 맛이 별로지요~

3. 자른 호박에 소금과 올리브유를 넣고 잘 흔들어 주어요~

4. 에어프라이어에 가지런히 넣고 돌려주면 되지요~

각자의 에어프라이어에 맞게 시간을 조절하면 되고요...

저는 5분 돌리고 뒤집고 5분 돌리고~ 요렇게 바삭바삭하게 구우면 되지요 ^*^

짜짠~~ 겉바속말~ ㅎㅎㅎ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말랑하고~~ ㅎㅎㅎ
남편씨랑.... 커피랑 한 접시를 모두 크리어~~ 했다네요 ^*^

손주 꺼는 올리브유만 살짝 넣고 구웠어요.

입은 심심하고~ 트랜스지방은 걱정이 되고~

간식을 안 먹자니 아쉽고... 요렇게 호박 말랑이로 모든 걱정을 한방에~

에어프라이어가 없다구요?

후라이팬에 구워도 되지요 ~


매거진의 이전글 만능 다짐육으로 감자전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