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시카 마케터 Mar 06. 2024

사회적 성공과 운의 관계

나의 운을 펼칠 충분한 기회를 주었는가?


얼마전 #운 과 사회적 성공 간의 상관관계를 연구한 전문가의 인터뷰를 읽은 적이 있. 그 기사를 보고 내가 쌓아온 경력과 성과를 되돌아보게 되었. 경력이 길어질 수록, 성공의 여정에 '운'할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다 생각되었다.


이러한 고민의 시기에, 링크드인에 올라온 Google Eunjoo Kim 님이 추천한 <럭키-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 저자 김도윤 님은 전통적인 성공 경로를 따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 그의 삶은 평범한 아니 평범보다 안좋은 상황이었지만,  17개의 공모전 수상, 13권의 책 출판, 200만 유튜브 채널까지 이루며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을 해왔다.


김도윤 님의 경험에서 깊은 인상을 받은 부분은 그의 끈기와 성실함이다. 수많은 공모전에 도전하고, 천명이 넘는 인터뷰를 시도한 그의 여정은, 기회가 주어졌을 때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그의 의지를 보여준다.


운이란 결국,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주어지고, 그 기회를 통해 성공으로 이어지는 과정이고,  평범한 출발점 에서조차 비범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가능성을 상기시켜 준다. 더불어 성공은 단순히 노력의 결과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운'의 역할을 인정하는 겸손함에서 비롯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끊임없이 자신에게 운의 기회를 제공 하려하는 김도윤님의 삶을 지켜보니, 나는 '나 자신에게 운을 발휘할 충분한 기회를 주었는지…'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때때로 나는 '운이 없다'고 느끼시는 분께, 이 책을 추천한다.  위로와 함께 도전할 동기와 격려가 될것 같다.  


#책리뷰 #럭키 #김작가

작가의 이전글 제약회사에 취업을 원하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