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후무스 입문자용 - 비트 후무스
준비물
(약 300g의 후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른 병아리콩 100g
비트 15g
소금 1t
레몬즙 1T
깨소금 2T
다진 마늘 1/2t (통마늘 보통 사이즈 1개)
후추 한 꼬집
*아가베시럽 1T
올리브유 5T
물 10T
만드는 방법
1. 병아리 콩은 깨끗이 씻은 후 병아리콩의 2배의 물을 붓고 8시간 이상 불립니다.
2. 불린 콩에 2배의 물과 굵은소금 1T를 넣고 뚜껑을 연 상태로 30분간 끓입니다.
3. 콩을 삶는 동안 비트를 씻은 후 껍질을 벗깁니다.
4.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비트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부은 후 2분 동안 비트를 익힙니다.
5. 다 익힌 병아리콩에 물 10T, 소금 1t, 레몬즙 1T, 깨소금 2T, 다진 마늘 1/2t, 후추 한 꼬집을 넣고 후무스 형태로 갈아줍니다.
* 후무스 농도
: 그릭 요구르트 같은 식감으로 완성이 되는 후무스입니다. 크림치즈 같은 농도가 좋은 경우, 물을 추가하면서 농도를 맞춰주세요.
6. 완성된 후무스의 간을 보시고 간이 부족한 경우, 소금을 추가해 주세요.
7. 완성된 후무스에 익힌 비트 15g과 아가베 시럽 1T, 올리브유 5T를 넣고 갈아서 완성합니다.
일반적인 후무스 레시피에는 커민, 파프리카와 같은 향신료가 추가되며, 아가베 시럽과 같은 당류가 첨가되지 않습니다. 비트 후무스는 향신료를 빼고, 당을 첨가시키니 비트의 흙 맛과 향이 더 조화롭게 맛을 냅니다.
후무스는 다양한 채소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채소 중에서 빨강 파프리카와 함께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에너지 보충을 위한 과하지 않은 탄수화물 식품으로는 플랫브레드 혹은 올리브나 깨가 첨가된 통밀 그리시니도 추천드립니다.
평소 후무스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처음 드시기에 편안한 비트 후무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