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펜크래프트 Nov 10. 2019

굉장히 빠르게 마감되어 모임장을 놀라게 한

 불편하게 손으로 쓰는 모임의 세 번째 모임에 대하여



이번에도 달랐습니다.


저번엔 모임 인원이 안 모여서 걱정이었다면

이번엔 순식간에 마감이 되어 놀랐습니다.


두 번째 모임에 나오신 분들 대부분이

세 번째 모임에도 신청을 하셨어요!

그만큼 만족하셨다는 거겠죠?

매우 기뻤답니다.


기쁜 와중에 고민도 있었어요.

모임 인원이 백 명도 넘어가는데,

매주 열 명씩만 모일 수 있으면

경쟁이 너무 치열해지고

나중에는 포기하는 사람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요.






그래서 사유의 서재 대표님과 얘기 한 뒤

일요일 필사 모임을 2-5시, 5-8시

두 타임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일요일은 10시부터 1시까지

연남동 노트폴리오 아카데미에서

오프라인 손글씨 수업이 있고,


끝나고 바로 버스 정류장으로 10분동안 달려 가

버스를 타고 경복궁에서 내려 10분을 달려야

2시 언저리를 맞춰 갈 수 있는 난코스인데요,

때문에 밥도 먹지 못하고 진행한답니다. ㅠㅠ


이럴 경우 두 타임을 뛸 수 있을지

체력적으로 걱정이 되긴 합니다만,

모임을 원하는 회원분들도 많고,

저도 많은 분들과 좋은 걸 나누고 싶은 마음에

두 타임 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모임에는 두 번째 모임 멤버들이 거의 와주셔서

대부분 아는 얼굴들이었어요.


두 번째 모임 멤버가 7명,

신규 멤버가 3명이었어요.


대부분 두 번째 모임 때 나오셨던 분들이라 그런지

별 탈 없이 40분 필사, 20분 자유시간 겸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답니다.

아주 아주 순조롭게 끝난 3회차 필사 모임이었어요.


두 번째 모임 때는 모이지 않았던 회원분들이

세 번째 모임 때는 금방 모여서 뭔가 자신감도 생겼고

세 번째 모임 때 모인 회원분들 중 7할이

두 번째 모임 때 나오셨던 분들이라 더 뿌듯했어요.

이 모임이 매력이 있구나 하고 생각 되더라고요.






수요만 있다면 평일 저녁에도 열고 싶어요.

평일 저녁반도 테스트로 한 번 생각해봐야겠네요.

어차피 저는 사유에서 필사하거나 책을 읽거든요.

좋은 건 혼자 하기 보다 여러 사람들과 나눠야죠.


여러분도 필사모임 꼭 한 번 참여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참여 방법도 부담 없고 시간도 잘 간답니다.






일요일이 무료하신 분들은

소모임 어플에 '필사' 검색하시고

도란도란 독서 & 필사모임에 가입 부탁드려요.


그럼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02화 하마터면 굉장히 소규모로 진행될 뻔했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