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살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까 Mar 06. 2023

3. 비아그라는 중국산이다  

대만에서 자살하기  


그 사이트에 접근하는 것은 생각보다 상당히 쉬웠다. 사이트 왼쪽 끄트머리에 '락스'라는 아이디를 가진 사람의 프로필이 있었고 혹시나 해서 쪽지를 보내봤다. 그리고 단 1분도 지나지 않아 연락이 왔다. 이스타붐이라는 이상한 이름의 약을 팔고 있다고 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그 약을 먹으면 누구나 고통 없이 죽을 수 있다고 했다. 물약 형태로 되어있어서 목 넘김이 어렵지 않고 그냥 아무 때나 꺼내서 죽으면 된다고 했다.

나는 혹시 중국산은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었다. 비아그라니 시알리스니 하는 그런 약들은 대부분 중국에서 만드는 짭이 팔린다고 하니까. 이 약이 그런 것들과 맥을 같이 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왠지 사기를 당할까 봐 걱정이 되었다. 그래서 머뭇머뭇하고 있으니 내 맘을 꿰뚫어 보는지 이런 쪽지를 보냈다.

 

"효과가 없을까 봐 걱정이 되시는 거예요? ^^"


눈웃음 이모티콘까지 넣은 그의 답변이 좀 기분이 나빴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 게시판에서 약을 사고 나서 속았다고 반품을 해달라는 글이 있나 한번 찾아보세요."


사실 그의 말은 맞았다. 만약 이 약을 사고 죽지 않았다면 분명 약의 효과를 불평하며 환불을 요구하는 글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그런 글은 보이지 않았다 모두들 평안한 죽음을 맞았는가 보다. 사실 고통스럽게 죽었다고 해도 아무도 알 길이 없다.


구매정보라는 곳에 들어가서 나와 있는 대로 차근차근 정보를 입력했다. 가격은 상당히 비쌌다. 그러나 자살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사람들이라면 마지막으로 가지고 있는 돈을 모아서 구입하기에 무리가 될 만한 것은 아니었다. 아니면 친구들에게 꼬드겨서라도 빌려도 상관없을 것이다. 어차피 돌려줄 가능성은 없으니까.


마지막으로 아까 그 사람에 '락스를 사랑하는 모임'이 무슨 뜻이냐고 쪽지를 보냈다. 그 이후로는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 약이 작은 상자에 담긴 약병 집으로 도착했다. 박카스만 한 작은 병이었다. 병 색깔이 검은색이라 어떤 색깔인지 보이지도 않았고 라벨이 없으니 어느 나라에서 생산된 것인지도 알 수 없었다. 제대로 된 음식이 온 것인지 열어보고 맛을 볼 수도 없었다.




난 타이베이 한 복판에서 그 약을 먹고 아무런 특별한 것이 없는 관광객처럼 픽 하니 쓰러져 버렸다. 내 옷에 묻은 용액의 색깔은 분홍색이었고 이 정도로 효과가 없으면 중국산임에 틀림없다. 한국에 돌아간다면 이 사람 사이트에 부작용을 호소하는 글이라고 올리겠건만 그럴 수는 없을 것이다. 넌 어떻게든 죽을 것이니까.


사람들이 쓰러진 내 주변으로 몰려들었다.


"아 유 오케이?"


사람들이 난데없이 맑은 하늘에서 떨어진 은갈치라도 보듯 신기하게 쳐다보았다. 이렇게 더운 날 복사열이 장난 아닌 광장에서 그렇게 오래 서있는 미친놈이 어디에 있단 말인가.


"노 프로블럼"


나는 이렇게 말하고  바지를 툭툭 털고 일어나 광장 구석에 있는 큰 나무 밑 그늘에 털썩 주저앉아 멀끔히 내가 쓰러졌던 광장을 쳐다보았다.  작은 성냥불을 커다란 소화기로 끈 듯 내 첫 번째 시도는 이렇게 허무하게 끝났다. 앞으로도 나의 자살시도가 쉽지 않을 거란 생각에 허탈했다. 여기 올 때는 적어도 그 이스타붐이라는 약이라도 믿고 왔는데 이제 목을 매거나 몸을 던지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단 말인가?


우선 하루만 더 살기로 했다. 어렵게 정말 저렴한 숙소를 구해서 침대 위에 철부덕 큰 대자로 누워버렸다. 아까 먹은 약 때문인지 몸이 자꾸만 땅으로 쳐지는 것 같고 머리가 몽롱해졌다. 생각해 보니 그 약을 먹자마자 효과가 나타난다는 말은 들은 것이 없었던 것 같다. 다시 광장으로 나가서 죽으려고 몸을 일으켜 보았으나 도무지 움직일 수가 없었다. 이제 잠에 들면 다시는 눈을 뜨지 않을 것이다. 정말 다행이다. 약이 적어도 중국산은 아닌가 보다. 아마 스위스산인지도 모르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2. 락스를 사랑하는 모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