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영범 May 19. 2022

내가 지금 돈이 없어서

내가 돈이 많다면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검색하지 않을 것이다.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해서 동네 마트 순례를 하지 않을 것이다.

구형폰을 수시로 충전하지 않고 새 폰으로 바꿀 것이다.     


국내여행, 해외여행도 가고

고급 시계, 고급 신발, 고급 옷도 사고

주말마다 골프를 치러 다닐 것이며

고급 주점에서 미인의 접대를 받으며 고급 양주를 마실 것이다.     


내가 지금 돈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검색하고 있고

우유 한 통을 사더라도 동네 마트 순례를 하고

구형폰 배터리 잔량을 수시로 확인한다.     


여행은 자전거로 대신하고 있고

시계 등은 모두 old fashion 이고

골프는 언제 쳤는지 기억도 안 나며

술은 끊었다.     


그래서 건강하다.

내가 지금 돈이 없어서 건강한 지도 모른다.

내가 지금 돈이 많으면 환자이거나 아니면 이미 죽었을 지도 모른다.

자기 위로일 지는 모르지만...

작가의 이전글 나는 생일이 3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