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담 Aug 21. 2023

그 사람 행복하게 해 주세요

나는 나이 들수록


일 저지르는 사람,

소통 불가에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

별일 아닌 일을 별일로 만드는 사람,

내게 이런 한 사람이 있다.

그 사람 때문에 주변인들이 참 힘들다.

대신 일 처리하고 대신 사과하고.

일 처리 후엔 언제나 탈진.


다시 힘내서 일어나는 오늘.


가끔 아니 자주 나는 이런 기도를 한다.

제발 아무 일도 안 일어나게 해 주세요.

평안하게 해 주세요.

그 사람 행복하게 해 주세요 제발.


덕분에 해탈과 경지에 오를 것 같다.

공중부양도 가능할 것 같은 기분. 헛웃음.


나는 나이 들수록 귀를 열어야지.

나는 나이 들수록 생각을 열어야지.

나는 나이 들수록 마음을 열어야지.


반면교사로 깨달음이 있음에 감사.

어쨌든 힘이 되어 줄 수 있었음에 감사.

휘몰아쳤던 날은 지나갔다.

오늘은 쉬자. 그림처럼.

다행이다 내 그림은 언제나 평안해서.

작가의 이전글 힘 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