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터 Mar 15. 2024

10, 8월에 내리는 눈과 블랙홀



(수채물감, 54개월, 스케치북)


-눈이 오고 있어요.

사랑이가 말했다.

나는 스케치북 가득히 내리고 있는 초록색 눈을 바라보았다.

-눈사람을 만들었어요.

흩뿌리는 초록색 눈들로 만든 눈사람이 스케치북 가운데에 있었다. 머리, 몸통, 다리. 세 개의 둥근 눈 뭉치들로 만들어진 눈사람은 안정감이 있었다.

-그런데 비가 와요.

오른쪽 옆에 파란색 사선들이 눈사람을 향해 들이치고 있었다. 눈사람 위에도 빗방울들이 떨어지고 있었다.

-눈이 왔는데 비도 오는 거야?

내 물음에 사랑이가 대답했다.

-네.

-어떡하냐. 그러면 눈사람이 힘들 텐데.

-그래서 눈사람이 녹고 있어요. 검게 변해가고 있어요.

-아이고, 그렇구나. 예쁜 눈사람이 녹았네.

나는 짐짓 안타깝게 맞장구 쳐주었다.

-눈사람이 녹아  물이 되어  닥에  깔렸어요.

8월의 눈사람은 스케치북 바닥에 넘실대는 푸른 물이 되어가고 있었다.

-그런데 오른쪽 위에 있는 이건 뭐지?

나는 스케치북 오른쪽 귀퉁이 노란색을 가리켰다. 초록색 눈사람도, 푸른 물과는 동떨어져 보이는 노란색이었다. 어쩌다 덧 붙인거려니 했는데 그에 대한 설명도 사랑이는 준비되어 있었다.

-아, 그거요? 그건 블랙홀이에요

블랙홀? 예상치 못한 대답에 어리둥절했다. 블랙홀이라는 단어를 다섯 살 아이 입에서 듣는 것도 신기하지만 그게 뭔지는 아는 걸까?

-블랙홀이 뭐야?

-눈과 비가 온 곳이에요.  눈과 비는 블랙홀에서 왔어요.

-오, 그렇구나.  눈과 비는 블랙홀에서 온 거였구나.




사랑이는 자신의 그림에 우주를 담고 있었다.  아이의 8월에는 초록색 눈이 내렸고 그 눈을 녹이는 비도 내렸다.  푸른 물 넘실대는 땅이 있었고 허공에는  블랙홀이 있었다. 하지만 사랑이는 블랙홀을 검은색 대신 밝고 희망적인 노란색을 사용했다. 사랑이의 블랙홀은 모든 것들을 빨아들여 소멸시키는 공간이 아니라 모든 것들을 시작하게하는 출발점이기 때문이었다.



이전 09화 9, 새가 되고 싶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