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교실남 Nov 10. 2023

요즘 매일 아침 하는 의식

아침에 눈을 뜬다. 바로 커튼을 활짝 열어서, 아침 햇살을 느낀다. 햇빛을 한껏 받아 뇌에서 치유 물질이자 동기부여 물질인 세로토닌이 분비되는 걸 느끼며 오늘도 하루도 잘해보자고 의지를 다진다. 5분 뒤, 샤워를 하러 가면서 요즘 매일 듣는 자기 확언 유튜브 영상을 튼다. 출근 준비를 하며 영상에서 나오는 자기 암시 문장을 같이 따라 하면서 또 한 번 의지를 다진다.


나는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한다.

나는 특별하고 멋진 사람이다.

나는 매일 발전한다.

니는 성공한 사람이다.

나는 내 삶에 감사한다.

나는 모든 문제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나는 대체될 수 없는 사람이다

나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다.

나는 뛰어난 체력을 가지고 있다.

나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

나는 용기와 자신감이 넘친다.

나는 모든 일에서 열정적이다

나는 모든 면에서 긍정적이다.

나는 매일매일이 기대된다.

나는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시작한다.

나는 사랑받는 사람이다.

나는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다.

나는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나는 크리에이티브하다.

나는 모든 일에 목표가 뚜렷하다.

나는 어떤 일이든 극복할 수 있다.

나는 내일의 선택권을 쥐고 있다.

나는 마음먹으면 무슨 일이든 해낼 수 있다.

나는 지금 필요한 모든 걸 갖췄다.

나는 늘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나는 남과 나를 비교하지 않는다.

나는 가능성이 무한하다.

나는 언제나 운이 좋다.

나는 넘어져도 다시 일어난다.

나는 혼자서도 강하다.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이다.

나는 나를 믿는다.



'나는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한다.'를 되뇌며 직장에서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낀다.

'나는 모든 문제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를 되뇌며 아직 때가 되지 않았을 뿐 풀 수 없는 문제는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대체될 수 없는 사람이다.'를 되뇌며 어딜 가도 대체될 수 없는 사람이 되겠다고 오늘 하루도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한다. 

'나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를 되뇌며 오늘도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즐기자라고 다짐한다.

'나는 어떤 일이든 극복할 수 있다.'를 되뇌며 현재 직장 내에서의 갈등 또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가능성이 무한하다.'를 되뇌며 지금 성장이 정체된 것처럼 보이지만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언젠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수 있음을 느낀다.

'나는 넘어져도 다시 일어난다.'를 되뇌며 도전에 실패해서 아픈 마음을 치유하고 다시 도전해야겠다고 다짐한다.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이다.'를 되뇌며 남탓하지 않고 내 삶을 스스로 개척해 보자고 의지를 다진다.

'나는 나를 믿는다.'를 되뇌며 내 삶의 주인공으로서 나를 믿고 앞으로 나아가자고 다짐한다.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이다. 나는 나를 믿는다.




<참고자료>

자기계발 유튜버 드로우앤드류 자기 암시 문장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Q4y-vQlcx3Q

작가의 이전글 과거 선생님들과 엄마에 대한 배신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