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짠 Apr 11. 2021

지금 당신이 듣고 싶은 말 노트

실패를 실패로 읽지 않겠어. 점검 포인트라 부르겠어.

DAY1

사치스러운 것 중에도

꼭 갖춰야 하는

가치를 지닌 것이 있다


바로 '희망'이란 것이다




DAY2

밖을 보고 싶다

싶은 건 하면 된다



DAY3

가던 길 멈출 추위는 아냐


지나가는 건 추위일 뿐

가던 길 위를 계속 걷고 있어


가던 길 멈추지 않는 그대

이미 충분한 그대




DAY4

내게 권장해야 할 것은

내가 선택한다




DAY5

실패를 실패로 읽지 않겠어

점검 포인트라 부르겠어

끝까지 해내면

시작을 이루는 거니까




DAY6

생각 유익균은 잘 있나요?

오늘도 꼭 물을 주세요

착한 균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DAY7

아직도

흔드다고

흔들리니?


두더지 게임을 시작해


흔드는 그것을

부서 버려




DAY8

검은 바람이 분다

휘청

마음이 나부낀다


이런 날엔


감정 보양식을 먹어야겠다




DAY9

너무 애쓰지 말자

나 답게 살아가다 보면

일어날 모든 행운은

내게 찾아올 것이다


그때 결정타를

자연스럽게 치면 된다




DAY10

너, 오늘은 마음에 안 들어


그래? 내가 넌데?

앞면

뒷면

달라도

너와 나는 하나야


그랬구나 같은 편이었어

이리 와

안아줄게 "괜찮아. 잘했어."




DAY11

나의 행복은 너에게 달려있지 않다



이전 17화 오래된 연인을 위한 노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