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투바투 Sep 06. 2023

신기한 능력

  나에게는 남들과는 조금 다른 신기한 능력이 있다. 능력이라고 말하고 싶다. 나는 단맛과 신맛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 그래서 달아서 못 먹은 적도 없고 셔서 못 먹은 적도 없다. 어릴 적 TV의 오락프로그램에서 벌칙으로 레몬을 생으로 먹는 모습을 보면서 ‘왜 저게 벌칙일까?’하고 생각한 적이 많다.


  이 능력의 단점이 있다면 바로 음식이 상한 줄 모른다는 것과 단맛을 느끼지 못하니 당뇨를 조심해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어릴 적에는 꿀을 숟가락으로 계속 퍼먹다가 어머니께 등짝을 맞은 적이 많았고, 한편으로는 음식이 상한 줄 모르고 먹다가 어머니께서 속상해하신 적이 많았다.     


  그런데도 남들과 다른 이것을 나는 능력이라고 말하고 싶다. 나도 신기하니까!

작가의 이전글 즐거운 면접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