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코딩만 되는 학생을 위한 읽기 이해 전략 5가지
이해를 증진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읽기 전에 학생들의 사전 지식 또는 정신적인 파일을 지지하고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Keene & Zimmermann, 2007)
메타인지는 텍스트에 대한 학생들이 그들 만의 문제를 만들어 내고 대답하는 것과 관계가 있다. (Duke & Pearson, 2002)
질문하는 사람 : 강의 토론 또는 명확하지 않거나 혼란스러운 텍스트에 대해 질문을 하거나 이전에 배운 자료와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요약하는 사람 : 강의, 토론 또는 텍스트에서 각 중요한 요점 또는 세부 사항을 요약합니다.
명확하게 하는 사람 :질문자의 문제를 해결하고 혼란스러워하는 부분이 다른 사람에게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합니다.
예측하는 사람 : 발표, 논의 또는 읽은 내용을 기반으로 다음에 일어날 일에 대해 예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