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이윤호 Dec 12. 2022

인생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사람

내가 변하면 세상이 변한다는 말은 거짓이래. 

사람이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고정관념과 인상이라서 

외톨이는 외톨이로 있을 것을 강요한대. 


변하려고 하는 것은 공격할 명분이 될 뿐이래. 


하지만 나는 과거의 모습을 참을 수 없었어, 

그래서 변하고 싶었고 행복해지고 싶었고 

이제는 미안하지 않았으면 했어. 


그렇기에 네가 아는 모습이 원래 내 모습이 아닐 수도 있어. 

그러니 이전의 나와 지금의 내가 같으리라 생각하지 말아줘. 


하지만 너는 내가 변하려는 모습에 불편해하더라.


 솔직히 그래. 

잘 모르겠어. 

내가 하는 행동들이 나에게도 너무 부자연스러워. 


그런데 나도 정말 많이 고민했고 

이것이 용기 내서 시작한 첫 경험이야. 


처음 해보는 것이기에 

나에게는 안 된다고 말하는 사람이 아니라 

조언해주고 응원해주는 사람이 필요한 거야.

이전 09화 멜로가 좋은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