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편집했S 영상 콘테스트
곰앤컴퍼니는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를 만들고 서비스하고,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는 IT 기반의 문화 콘텐츠 기업입니다. 즐거운 세상을 만드는 비디오 테크놀로지 기업을 지향하고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초.중.고등학생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 (개인, 팀, 반, 학급 모두 가능)
[공모 주제]
- 주제1) 너희 반이나 학교에 대해서 자유롭게 자랑해봐!
- 주제2) 너희 친구에 대해서 자유롭게 자랑해봐!
[시상 내역]
주제1) 너희 반이나 학교에 대해서 자유롭게 자랑해봐!
- 재밌었S 부문 : 부문 별 상금 50만원 / 땅땅 치킨 쿠폰(최대 50개) / 상장 수료
- 감동했S 부문 : 부문 별 상금 50만원 / 땅땅 치킨 쿠폰(최대 50개) / 상장 수료
- 참신했S 부문 : 부문 별 상금 50만원 / 땅땅 치킨 쿠폰(최대 50개) / 상장 수료
주제2) 너희 친구에 대해서 자유롭게 자랑해봐!
- 재밌었S 부문 : 부문 별 상금 20만원 / 땅땅 치킨 쿠폰(최대 20개) / 상장 수료
- 감동했S 부문 : 부문 별 상금 20만원 / 땅땅 치킨 쿠폰(최대 20개) / 상장 수료
- 참신했S 부문 : 부문 별 상금 20만원 / 땅땅 치킨 쿠폰(최대 20개) / 상장 수료
[공모 일정]
- 콘테스트 참여 : 10/28~11/28
- 후보 투표 : 12/4~12/11
- 수상작 발표 : 12/19
[제출 형식]
1) 곰랩 제품을 사용한 영상
2) 저작권에 문제 없고, 2차 활용 가능한 영상
3) 영상 스펙 : 30초 ~ 2분 이내 | 세로형, 가로형 자율 구성
4) FHD 이상의 화질
[접수 방법]
1) 곰랩 제품을 사용하여 편집
2) SNS 업로드 : 제작한 영상을 본인 SNS 채널에 업로드(업로드 채널 : 유튜브, 숏츠, 릴스, 틱톡)
3) 필수 해시태그 : #우리반편집했S #곰이지패스 #땅땅치킨
4) 메일 응모 : 곰랩 메일주소(gomlabevent@gomcorp.com)로 응모
※ 응모 시 제출 사항 : 응모 영상 파일, 영상 포스팅 한 SNS 링크, 곰랩 아이디, 제출자 이름(팀일 경우 팀명), 대표자 핸드폰 번호
[심사 방법]
- 참여자 검수 후 부문 별 후보 작품 선정
- 주관사, 후원사 직원 투표(비중 50%)
- 고객 투표 : 곰랩 사이트에 게시한 후보 작품 투표(비중 50%)
[유의사항]
- 이용권 요청은 (gomlabevent@gomcorp.com) 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ㄴ 요청 시 언급 사항 : 학교, 필요 제품, 필요 이용권 수량
ㄴ 제공 프로그램 : 곰믹스 2024, 곰캠 2024, 곰플레이어+ 2024, 곰픽 2024
- 상금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하며, 세금 공제 후 지급됩니다.
- SNS 링크 비공개 계정은 수상에서 제외됩니다.
- 시상 일정 및 경품 지급 관련 안내는 수상자에게 메일로 개별 공지됩니다.
- 타 공모전 및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 도용 시 심사 제외 및 시상 내역(시상금 포함)은 환수됩니다.
- 응모작에 사용되는 자료와 관련하여 저작권, 초상권 등의 문제 발생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 있습니다.
- 응모 작품은 곰랩의 홍보 콘텐츠로 2차 활용, 편집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및 시상 내역은 당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보내주신 개인 정보는 공모전 시상 이후 모두 폐기 됩니다.
- 문의사항은 GOM Lab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문의사항 : gomlabevent@gomcorp.com 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