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정수 Oct 25. 2019

여기가 방콕 물놀이 끝판왕

뽀로로 아쿠아 파크

아이와 함께 방콕에 왔다면 꼭 해야 할 일은? 바로바로바로 물놀이겠지요. 파타야, 후아힌, 푸껫 등 휴양지에 가지 않고도 신나게 물놀이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그곳은 바로 <뽀로로 아쿠아 파크>랍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캐릭터 뽀로로가 방콕까지 가서 열일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친숙한 뽀로로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 뽀로로 테마 음악을 흥얼거리며 즐겁게 물놀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센탄 방나 7층에 위치한 뽀로로 아쿠아파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방콕의 동부 외곽 지역인 방나에 위치합니다.  BTS우돔쑥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세븐일레븐 편의점 앞에서 무료 셔틀버스 탑승 가능합니다. 오전 10시부터 22시까지. 매 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뽀로로와 친구들이 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연령대별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물놀이 시설에 뽀로로 OST가 끊임없이 흘러나오지요.

입구에서 사이좋게 한 컷!

 비록 태국어로 번역된 노래지만 익숙한 멜로디에 아이들은 뽀로로 노래를 흥얼거리며 기분 좋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탈의실(입구 렌털 샵 맞은편 화장실과 함께 있음)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은 뒤 파라솔 밑 풀사이드 체어에 자리를 잡으면 준비는 끝입니다. 아이는 벌써 물놀이장으로 들어갔겠지요.


센탄 방나 옥상에 설치된 야외 수영장이므로 선블록과 래시가드 등으로 자외선 대책을 세우는 것이 필수입니다. 우기에 가면 비가 쏟아질 수도 있으니 긴소매 긴바지면 아이들 체온 유지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치 샌들(슬리퍼) 또는 아쿠아슈즈를 준비해 지글지글 끓는 바닥으로부터 발을 보호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튜브 등 각종 물놀이 기구에 반입 제한이 없으므로 아이 취향에 맞춰 준비하면 됩니다.(목욕놀이 장난감은 통제됩니다.)

이날은 갑자기 비가 쏟아졌어요. 진이는 파라솔로 대피해서 팝콘을 냠냠하면서 비 구경을 했지요. 곧 그쳤어요.

  120㎝ 이하의 어린이들은 입구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나오는 어린이 물놀이장(PORORO’S PLAYGROUND POOL)과 아쿠아파크를 한 바퀴 휘돌아 흐르는 뽀롱뽀롱강(PORONG PORONG’S RIVER), 포비 가족 풀(POBY’S FAMILY POOL), 에디 인벤션 풀(EDDY’S INVENTION POOL) 등에서 놀면 된답니다. 아쿠아파크 중앙의 뽀롱뽀롱탑(PORONG PORONG’S TOWER)에서 4갈래로 워터 슬라이드가 뻗어 나오는데 안타깝게도 120㎝ 미만의 아이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시설마다 이용 제한 신장이 표시돼 있고 안전요원이 배치돼있습니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120㎝ 이상 어린이들은 놀이기구를 탈 수 없게 돼 있어 작은 아이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아쿠아파크 안에 식당이 있어 간편하게 점심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볶음밥, 새우튀김, 감자튀김 등 아이들 먹기 좋은 메뉴도 준비돼 있습니다. 손등에 스탬프를 받으면 재입장도 가능해 센탄 플라자 식당가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쿠아파크 내부에선 입장할 때 주는 초록색 손목 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금액 충전은 인포메이션 센터의 충전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스낵코너입니다. 음료수와 과자 팝콘을 팔죠. 달지 않은 커피는 없습니다. 왼편에 간편 식사를 파는 곳도 있답니다.


 센탄(central) 플라자 방나 6층. 오전 10시 개장, 오후 6시가 되면 풀장에서 나오라는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BTS우돔쑥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세븐일레븐 편의점 앞에서 셔틀버스 탑승 가능합니다. 오전 10시부터 매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아쿠아파크 입장료는 90㎝ 이하 어린이는 무료, 120㎝ 이하 어린이 280바트, 60세 이상은 280바트, 어른은 400바트 입니다. 각종 신용카드와 통신사 할인이 적용됩니다. 온라인 예매 시 30% 할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ororoaquapark.com)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뽀로로 아쿠아파크 가이드맵(http://www.pororoaquapark.com)


이전 16화 방콕 바다동물원 또 가고 싶다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