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세연 Aug 16. 2023

옷장 정리를 해야지, 마음먹었다.

옷장 정리를 해야지, 마음먹었다. 옷장을 열었다. 입지 않는 옷이 가득했다. 도대체 예전에 나는 무엇을 입고 다녔던 것일까. 벗고 다니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옷을 하나씩 꺼냈다. 버릴 건 버려야지. 그렇게 한참을 정리했는데도 헌 옷 수거함으로 들어가기 위해 박스에 담긴 옷은 고작 티셔츠 몇 장이 전부였다. 버릴 줄 모르는 나였다.


버리는 법은 중요하다. 버려야지 새로운 것을 담을 수 있다. 옷장을 비워야지 새로운 옷으로 채울 수 있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그러지 못한다. 과거에 얽매여 있어서일까.


옷방에 있는 전신 거울로 나를 바라보았다. 거울 속에 내가 거울 밖에 나를 한심하게 쳐다보고 있었다. 그리고 다시 옷장을 열었다.


'이건 진짜 비싸게 주고 산 옷인데.'

'이건 한정판이었는데.'

'이건 자주 입었지만 그렇다고 요즘 스타일은 또 아니고.'

'이건 음.'


옷마다 사연이 있었다. 사연을 등지고 하나씩 박스에 담았다. 그렇게 시작하니 꽤 많은 옷을 버릴 수 있었다. 덕분에 옷장에는 새로운 옷이 들어갈 자리가 생겼다.


그렇다. 미련은 옳지 않다. 내 미련이 내 심장에 내 머리에 가득해서 다른 것이 들어올 자리가 없었던 것이다. 이제 다른 것이 들어올 수 있도록 내 심장에도 내 머리에도 자리를 내어줘야겠다.


글, 신세연.

작가의 이전글 삶이란, 시간의 흐름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