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고신 Jan 07. 2024

괜찮아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필요한 말이 뭘까 하고


계획도 많고 욕심도 많고

사람도 좋아하고 예술도 좋아하는

욕심쟁이 대마왕이지만

가끔은 실수해도 괜찮다고

그래서 많이 힘들어져도

괜찮다고 말해주고 싶다


세상의 시선보다

나에게 보내는 시선이

아픔과 눈물로 외치는 진정성이

열정과 독기로 불타는 매 순간이

미치도록 힘들 수도 있지만

그래서 더 괜찮다고 말해주고 싶다


나의 실수는 나의 잘못은

누구보다 내가 가장 잘 알기에

‘괜찮아’는 지나가는 말이 아니라

힘내라는 말도 아니라

너라서 괜찮다는 말이다


신뢰와 의지의 감탄사이며

격려와 용기의 느낌표다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내가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괜찮아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시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