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음 공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독특한 버라이어티 Mar 12. 2021

분별

그리고 인식

"산 첩첩 물 겹겹이라 길이 없는 줄 알았는데 버드나무 그늘의 환한 꽃처럼 마을 하나 또 있구나."


책 한권을 구입하신 분이 의문을 품었다.


A: 산 첩첩 물 겹겹이라. 마을 하나 또 있구나 ... 이해도 해석도 안되니 조금이라도 말 붙일 수 있는 분의 이해 댓글 부탁드립니다.


세시간 가까이 아무런 글이 붙지를 않았다.

세시간이 흐른 뒤.



B: 아무런 의미 없는 글에? 분별하고 계시는 것은 아닐까요.

산도 없고 물도 없습니다.


C:  네, 이름을 붙여보았지만 계속 꼬리를 무네요.


B: 이름을 붙이는 것이 또 있네요.


C: 네~


B: 네~


D: 가도 가도 여기, 훅 들어오네요


그리고 한분이 딴지를 거신다.


E: 없다구요? 언제는 있었나요?


B: 있었나요 하는 것이 있네요.


E: ㅎㅎ


B: 말과 글이 다 분별이라 입 다물고 있었지만 아무도 나서는 이 없어 주책부렸습니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 고맙습니다.



비가 내립니다.

비를

인식에 개입시키지 않으면 비는 지금 어디에 있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Happy Now.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