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끼적 Mar 01. 2023

사랑은 돌아오는거야..!

   일상에서 누군가가 떠오르는 순간들이 있다. 밥을 먹다가 이 음식을 좋아하는 누군가를 떠올리고, 길을 가다가 광고 속 연예인을 좋아하는 누군가를 떠올리고, 어떤 장소에 가서 그 사람과 이곳에서 함께했던 순간을 떠올린다. 누군가를 떠올리는 찰나의 순간이 내 인생의 소확행이다.


사람들에게 자주 연락하진 않는다. 어느 날 문득 그 사람이 떠오르면 안부를 묻는다. 그러면 기다렸다는 듯 애정 가득한 답장이 돌아온다. 그냥 생각나서 보낸 작은 마음은 더 큰 마음으로 돌아온다. 그냥 당신이 너무 좋아서 내 일상을 살다가도 문득 생각이 났을 뿐이데. 내 마음을 소중히 생각해주는 당신이 나는 더 좋아진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해 주는 마법 같은 일이 내 일상에 가득하다. 나는 그런 류의 사랑을 받을 때면 어찌할 바를 모를 정도로 벅차다.


내 일상에 찾아 온 당신에게 안부를 물으면, 당신의 일상에도 내가 나오게 된다. 그럼 당신은 반가운 마음으로 당신의 일상에  찾아온 내게 안부를 물어준다. 그 일상에 내가 함께 할 수 있음에 행복하다.


내가 주는 만큼 받은 사랑. 아니, 내가 준 것 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아서 나는 그 힘으로 살아가는 것 같다.


" 사랑은 돌아오는거야 !! "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 화면 캠처


작가의 이전글 반짝이는 우리들의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