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VAN The Fisher Dec 05. 2021

오늘의 위로

속도의 차이


속도의 차이.’     

이런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혹시 각자의 속도를 알고 있나요?     


당신과 나의 속도가 다르고,

나와 우리의 속도가 다르고,

나의 말과 누군가의 대답의 속도 역시 다르며,

나의 생각과 마음의 속도도 다르고,

나의 어제와 오늘의 속도 역시 다릅니다.     


저는 오늘 이런 생각을 해봤어요.     


속도의 차이를 인정하지 못하면,

그 차이만큼 불안이 커지는 게 아닐까?

불안이라는 것은, 

속도의 차이를 인정하지 못해서 생기는 멀미가 아닐까?     


그래서 저는 오늘,

귀 아래에 커다란 키미테 하나를 붙였습니다.

속도의 이해를 위한 키미테죠.

불안이라는 멀미를 이겨내기 위한 키미테죠.     


나의 속도도,

당신의 속도도,

내 마음과 생각의 속도와

질문과 대답의 속도도,

어제와 오늘의 속도까지도 이해해보려고요.     


우리 언젠가,

키미테를 떼어도 멀미를 하지 않는,

그런 균형의 달인이 되어 봐요.        

  

-오늘의 위로. Copyright ⓒ 작가에반.-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의 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