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우리 OO 잘했어! 하고 싶은 거 다해

사랑하는 방법

지인의 인스타를 보다가

마지막 문구를 읽게 되었다.

"오늘 우리 OO야  잘했어! 하고 싶은 거 다해"

이번 여름휴가 동안 서핑을 처음 배우는 남자 친구의 영상과 함께 응원하는 이 문구가 적혀있었다.

좋아요를 누르며 순간 나는 생각에 잠겼다.

이런 말을 할 줄 아는 그는 현명하고 멋진 사람이다.


"오늘 우리 OO야  잘했어! 하고 싶은 거 다해"

이런 응원을 받는다면 기분이 무척 좋을 것 같았다.

순간 나도 이런 말을 좋아하고 듣고 싶어 하는 사람이란 걸 알았다.


나도 이런 말을 들어본 적은 별로 없고 

나 또한 그동안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응원해주는 말을 얼마나 해주었을까?


안타깝지만 이런 칭찬은 던져준 공을 가지고 온 강아지에게 주로 했던 것 같다.


우리는 자신의 가족과 지인들에게 응원과 지지를 받고 싶어 한다.

응원을 받게 되면 그 응원과 애정의 마음을 헤아리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 노력하게 된다.


"하고 싶은 거 다해!"라는 아낌없는 지지 속에서 사람은 얼마나 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까?


그 사람의 실체가 어떻든 어떤 종류의 일에 몰두해있건

상대가 집중하는 대상에 대해 함께 인정하고 지지해줄 때 

큰 힘을 얻게 되는 원리를 나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 않았던가..


지인들에게 용기와 응원과 지지를 해주긴 했어도

정작 가족에게는 따스한 말 한마디 해주지 못한 것 같다.


말 한마디에 즐거움은 더 커질 수 있고 

말 한마디에 큰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데..


"우리 OO야 잘했어! 하고 싶은 거 다해!"

적당한 순간을 찾아 나도 가족에게 이 말을 해줘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천둥이 무서운 둥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