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요 Mar 10. 2024

그놈의 ‘선한 영향력’

오늘만 잘 살아내면 암튼 다 되는 것이다.




우리는 관계 속에서 자신을 인식하고, 성장하고, 넓어진다. 주변에 있는 관계는 모두 내 자양분인 셈이다.

나는 매일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을까?


하나 확실한 건 내가 아무리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다는 사명과 외침으로 삶을 살아간다 해도 그 사람 안에 있는 무언가가 나는 무엇인지 모름으로. 나의 선의는, 나의 다정은 무심히 스쳐가기도 깊숙이 뿌리내리기도 할 것이다.



그러니까 모두 자연스럽게 내버려 두면 된다.

각자 오늘만 잘 살아내면 암튼 다 되는 것이다.




추억의 알록달록 알사탕. 모두 다 맛있으려고(?) 만들어졌지만 내 입엔 초록이 가장 맛있다.





이전 19화 너같은 사람은 너밖에 없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