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ASY Mar 08. 2023

셀프웨딩 업체선정기 - 렌탈

<함께하기 위한 준비 ep.11>

결혼식 장소가 통상적인 웨딩베뉴가 아니다 보니, 테이블/ 의자/ 음향장비의 렌탈이 필요했다. 그리고 셀프웨딩이므로 업체를 직접 섭외해야 했다ㅎㅎㅎ


테이블&의자 렌탈


역시나 검색을 해보니 꽤나 많은 업체가 있었다. 가장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의 렌탈 물품을 가지고 있던 업체는 강남 렌탈 이었다. 아쉽게도 이 업체는 제주도까지는 렌탈이 불가하다고 했다. 이후에도 몇몇 업체를 더 알아봤는데 역시나 제주도까지 렌탈하는 업체는 없었다.


제주도 렌탈은 제주 내에서 알아봐야 하는 것 같아, 다시 알아보니 하나의 업체를 찾을 수 있었다.

제주 ICC렌탈 :  http://www.jjrt.co.kr/


전화해 보니 담당자님이 매우 친절하게 필요한 내용, 가격 등을 설명해 주셨다. 테이블 배치도를 기반으로 필요한 테이블과 의자 수에 대해 견적을 받았고, 2박 3일 렌탈로 괜찮은 가격이었다. 특히 우리의 경우, 셀프 웨딩으로 결혼식 당일에 설치 및 철거가 부담스러웠던 상황이라 2박 3일로 렌탈가능한 점이 큰 매리트였다. 배치도를 전달드리니 요청한 날짜에 배치도에 맞게 설치를 진행해준다고 한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실제 물품의 상태를 사전에 확인하기는 어렵다는 것이었다. 직접 찾아가서 물품을 확인하고 대여할 수 있는지 물어봤으나, 창고형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확인이 어렵다고 한다.


우리가 최종으로 렌탈한 테이블과 의자이다. 좀 더 아름다운 테이블과 의자였으면 좋겠지만 최선이었다 ㅎㅎ 테이블커튼은 흰색이 없다고 해서 직접 동대문에 가서 우리가 사기로 했다.



렌탈 후기도 남긴다 2023.08.20

- 일정대로 결제, 설치, 회수가 진행되었다. 설치비용이 따로 있고 적지 않은 비용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것까지 우리가 직접했다면 정말 몸이 고단하여서 더 고생했을 것 같다.

- 의자와 테이블 상태도 준수했다. 흔들리거나 고장난 것은 전혀 없었다.

- 중간에 갑자기 땅콩의자가 부족하다는 연락을 받아서 당황하기는 했다. 결론적으로 당일에 요청대로 잘 준비해주셨고 어머님이 가든파티때 이 업체에 렌탈 가능하냐고 물어보신 것을 보면 상당히 만족스런 렌탈이었다!


렌탈테이블로 결혼식 분위기를 낼 수 있을까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 테이블 스커트를 직접 준비하고, 데코레이션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분위기가 가능했다.


+) 참고로 테이블 스커트는 고속터미널에 가서 직접 천을 확인하고 제작했다. 다 같은 하얀색인 줄 알았지만 오프화이트, 백아이 등 다양한 재질이 있고, 순면으로 해야 할지, 폴리에스테르가 포함된 것을 해야 할지도 고민되었다 ㅎㅎ 고민 중에 백아이 컬러의 순면으로 결정했는데 대성공!

결혼식 당일 세팅



음향 장비 렌탈


음향 장비도 사실 ICC 렌탈에서 빌리려고 했다. 그런데 셀프웨딩을 했던 지인이 음향장비의 경우, 오퍼레이팅 할 수 있는 전문가가 반드시 있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음향 문제가 생기면 결혼식 전체 진행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가 상주하고 응급상황에 대처가 가능한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돈이 조금 더 들어도 의미 있는 투자라는 이야기를 듣고, 음향 장비 전문 업체를 다시 찾아봤다.


신기하게도 검색하니 바로 아래 블로그글을 발견했다. 그전에 검색했을 때는 아무리 찾아도 안 보였는데..!

스몰웨딩 업체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colddrummer/222905028273 


딱 우리가 원하는 사이즈의 웨딩에서 오퍼레이팅까지 수행해 주는 업체라서 바로 통화를 했고 계약을 진행했다!



음향업체 후기도 남긴다 2023.08.20


- 우리가 요청한 음향 스크립트가 상당히 복잡했다. 입장곡도 3곡, 중간엣 시상식 BGM 등.. 그럼에도 우리의 요청대로 기사님이 음악을 잘 준비해주셨다. (물론 이 때 필요한 음향, 대본 등은 다 직접 준비하여 요청드렸다.)

- 우리가 요청한 것 외에도 중간중간 사장님이 가지고 있는 음향을 적시에 깔아주어 더욱 좋았다.

- 무엇보다 결혼식 장소가 가정집이라, 음향세팅에 고민이 많았는데 당일에 장소를 고려하여 최적의 장소에 스피커 세팅을 도와주셨고, 그 결과 모든 자리에서 목소리, 음악소리가 잘 잘 들릴 수 있었다.


결혼식을 마치고 나서 "이거 안했으면 어쩌지?"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음향이다.


준비할 때는 어떻게든 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음향이야 말로 전문가가 필요하다. 결혼식 당일 가낭 변수가 많은 셋팅이었고, 음향에 대한 전문지식이 있는 사람의 의사결정이 필요했다. 혹 셀프웨딩을 고민 중이라면 꼭,, 음향은 업체를 섭외하세요


이전 10화 웨딩베뉴 실측 및 테이블 배치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