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orable Aug 25. 2020

아무튼 비건, 시작하기 7일 차

육고기 out

7일 차! 일주일이 되었다:)


오늘 점심 메뉴에 고기가 있었으나

채식하는 사람을 위한 두부조림 메뉴까지.


채식급식 사랑합니다.


일주일 가지고 괜히 오바하는 걸 수도 있지만

속이 편안하고 좋을 거 같다.^^


옆 사람이 고기를 먹고 있어도 딱히 먹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다는 게 신기했다.


누군가에게 내가 한 달 채식을 해보기로 했다고 말했다. 돌아오는 답변은,

좋네요, 이제 채식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야만 할 거 같은 세상이 왔어요.”


씁슬...큰 의미 없이 시작했다고 했지만

지금 우리가 맞닥뜨리고 있는 코로나와 이상 기후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이 있지 않는다면 남은 생 마스크를 쓰며 물 위에 둥둥 떠다니며 살아야 할지도 모른다.


강요하고 싶은 마음은 없으나 추천하고 싶다.


육고기 out 함께해요!

작가의 이전글 아무튼 비건, 시작하기 6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