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udie Dec 14. 2023

괘씸한뻥쟁이그로밋탈을쓴코뿔쏘

봄이었다. 아니 겨울의 끝이던가.


우리가 우리가 되기 위한 생소하고 낯설기만 했던 탐색의 시간을 거쳐 너를 처음 만난 것은, 이제 막 벚꽃이 팝콘처럼 틔어 세상을 몽글몽글하게 만들 때쯤이었다. 너로 하여금 내 마음에도 꽃이 피려나 기대하던 때가 이미 두 계절이나 멀어졌다. 이야기를 나눌수록 궁금했고, 흔치 않은 공감대에 기대가 전자레인지용 봉지 팝콘처럼 타닥타닥 부풀어 올랐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던 때의 온 세상의 설렘을 내가 다 빼앗아 온 것 마냥 홀로 모자람 없이 설렜다.


그때의 너를 붙들고 나는 봄과 여름, 가을을 지나 지금. 차갑지만 따뜻하기만 한 계절을 지나고 있다. 선택의 순간이 분명 우리에겐 넘치게 많았다. 권태롭다면 상당히 권태로웠던 순간들이 꽤나 잦았다. 그럼에도 서로의 선택이 닮아 우리는 여태껏 우리라는 이름으로 내일을 당길 수 있었다. 채워진 시간만큼 차곡히 쌓인 추억들이 우리가 위태로울 때마다 흔들림을 알고 쫓아와 받쳐주고 있다. 쌓은 추억 덕을 톡톡히 보며, 우리 꽤 단단해지고 있다. 여전히 무르고 약한 겁이 많은 두 마음이 만나 종종 얇디얇은 유리알 같다가도 금세 튼튼해지곤 한다. 너 역시 지금 나와 같은 생각이리라고 의심치 않는다. 모자란 마음에 빈 행복이 채워진다. 곱절로 웃음이 깔리면 의심할 여지가 없다. 꽉 찬 사랑이다.


늘 위태로운 우리를 만날 때마다 어쩌면 지겹도록 하는 얘기가 있다. 30여 년의 시간이 지나도록 각자의 방법과 생각으로 살아왔으니 이 정도 삐걱거림은 당연하다고. 때마다 삐걱거려도 균형을 맞춰 조금씩 양보해 미운 마음을 갈아내면 충분히 틈 없이 단단하리라고. 그러니 권태로울지라도 분명 사랑이니, 더 단단해질 우리를 망각해 깨어지는 실수 따윈 말자고. 내내 겁이 나 떨리는 마음으로 같잖은 으름장을 놓았다. 없는 배짱을 끌어다 한번 더 으름장을 놨다. 나를 놓치지 말라고. 그리고 그것에 감사하게도 너는 매 순간 동의했다. 그도 그럴 것이 작은 권태에 서로를 잃는 실수를 하기엔 우리 꽤나 단단히 추억을 쌓아뒀으니, 너도 별 수 있겠나 싶다.


당연한 것은 없지만, 당연해야만 한다고 바란다. 이것마저도 욕심껏 사랑이라 바득바득 우겨본다.

작가의 이전글 손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