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udie Mar 29. 2024

사랑에 빠지지 않는다면, 그건 거짓말일 거예요.



오래 묵힌 꿈이 있었어요.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다면, 평생을 약속하고픈 사람이 생긴다면. 그 사람의 손을 잡고 금오산 벚꽃길을 걷겠다는 꿈이요. 아주 어려서부터 가지고 있던 몹시 캐캐묵은 꿈이었어요. 다른 곳은 안 돼요. 꼭 금오산 벚꽃길이어야만 했어요. 오래전 그곳은 벚꽃길과 함께 웨딩드레스 샵이 줄지어 있던 곳이었거든요. 근처에 살던 때엔 벚꽃이 피면 매일을 걸었어요. 아침에도, 낮에도, 노을 질 때에도, 밤에도. 유난히 겁이 많은 저지만, 그 길을 걸을 때만큼은 혼자도 무섭지 않았어요. 모두가 잠든 밤에도 밝게 불이 켜진 드레스 샵에 반짝이는 드레스와 나란히 줄지어 빛을 내는 벚꽃이 만나, 아주 밝고 반짝였거든요. 그런데 꿈을 묵힌 그 오랜도록 누군갈 만나는 중이었어도 정말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단 한 번도 함께한 적이 없었어요. 아주 언젠가 함께 가자고 이야기를 한 적은 있었죠. 참 이상하죠.


 꿈이 이뤄지길 바라요.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또 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