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지수 May 03. 2024

나마스떼~~

행복일상

May 3, 2024 / 현재 나의 스마트폰 배경화면 ^^


아마도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보게 되고, 만지게 되는 것이 스마트폰일 것이다. 모든 업무를 폰으로 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더 폰은 나의 일부로 저며 들고 있다. 폰이 없으면 아마도 할 수 있는 게 없을 정도가 되어 간다. 


늘 들여다보는 폰, 그래서 배경화면은 참 중요하다. 

폰을 볼 때마다 처음 접하는 화면이기도 하고, 내가 좋아하는 배경을 넣어두면 기분도 좋아진다. 


요즘 나의 배경화면이다. 내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스누피 캐릭터! 거기에 스누피가 '나마스테'하고 인사를 건네온다. 이 화면을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입가에 미소를 띠게 된다. 


요가를 하는 사람들은 '나마스테'를 자주 접한다. 인디아어로 서로 만나면 건네는 인사말이다. 

하지만, 이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나마는 '존중'의 의미를 담고 있고, 스떼는 '당신'이란 뜻이다. 


그 두 가지의 뜻을 조합해서 당신의 존재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과 존경하는 마음을 표현한다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그 안에는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당신과 나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서로 하나라는 의미도 나타낸다. 


나마스테 인사말은 짧지만, 그 안에 담고 있는 의미는 깊고 심오하다. 


당신을 내가 원하는 대로 바꾸려고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존중합니다. 
당신의 존재에 항상 감사하고, 당신을 존경합니다. 
당신과 나는 떨어져 있지 않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나마스테



내가 좋아하는 미드, 굿닥터를 보다가 심쿵하면서 눈물이 났던 장면이 있다. 스마트폰을 꺼내 빨리 찍어뒀다. 

머피(남자 주인공, 자폐증을 가지고 있지만, 천재적인 외과의사)와 리아(머피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여인)가 결혼해서 사는데, 서로 살아가는 삶의 습관과 방식이 맞지 않아 힘들어하는 부분이 나온다. 

결국 머피가 깨닫는다. 상대를 자기에게 맞춰 바꾸려고 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그리고 화해를 시도한다. 바로 그 장면이다. 

당신이 하는 것은 모든 것이 다 옳다고. 그리고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겠다고. 

YOU'RE DOING EVERYTHING RIGHT!
I LOVE YOU!
굿닥터 닥터 머피
굿닥터 / 머피가 리아에게 던지는 한마디!


상대방을 대할 때 정말 중요한 마음과 자세가 있다. 굿닥터의 머피의 깨달음처럼 말이다. 그 깨달음을 담고 있는 말이 바로 '나마스테'라고 생각한다. 이 한마디의 울림은 참 크다. 


나는 나마스테라는 말을 떠올리면, 늘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된다.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존중합니다. 그리고 당신과 나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스누피가 항상 나에게 '나마스떼'로 인사해 준다. 어찌 기분이 안 좋을 수 있겠는가~~ ^^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해 본다. 


"나마스떼~~~~"



#행복일상 #나마스떼 #행복한기분 #존중 #있는그대로사랑하라

#굿닥터 #머피 #리아 

#씨오디이 #CODE #기업맞춤교육 #리더십 #코칭

#송지수 가 함께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내민 손, 잡아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