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instory Mar 20. 2023

[Life Journal] (서문)글을 읽는 누군가에게

지금까지의, 그리고 앞으로의 나의 여정이 당신에게 선한 영향이 되기를

나는 중학교 졸업식 이후 학교 졸업장을 가진 적이 없는 매우 짧은 가방끈을 가진 CEO 다.

한마디로 '중졸 CEO' 다.

가방끈은 짧지만 누구보단 많은 경험을 했고, 누구보단 적은 경험을 했다.


누군가에겐 평균 일수도, 또 다른 누군가에겐 평균 아닐 수도 있는 게 우리들의 삶이다. 모두가 각자 다른 세상에 살고 있으며 모두가 각자의 다른 세상으로부터 영감을 얻기도 하고, 여러 감정을 느끼기도 하며, 누군가의 삶은 동기부여를 심어주고, 누군가의 삶은 부정적인 감정을 남긴다.


누군가는 다른 이의 삶을 판단하고, 평가하고, 본인과 맞지 않는다며 열을 올린다. 누군가는 다른 이의 삶을 보고 그러려니 하며 본인일에 집중하고, 누군가는 다른 이의 삶에 관심이 없다. 


그런 각자 다른 삶들이, 각자의 세상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엔 80억 개가 넘는다

그 많은 세상과 그 많은 삶 중에서, 내 삶은 어떤 삶일까


내가 지나온 여정이, 그리고 앞으로 가고자 하는 여정이, 누군가에게 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면 그래도 괜찮은 여정을 보낸 게 아닐까 하는 마음이 항상 있었다. 열정을 가진 본인의 인생을 바탕으로 다른 이들에게 선한 기운을 나눠주는 사람들을 보며 늘 '나도 내 인생으로 다른 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라는 생각을 늘 했었다.


그러던 어느 날, TED TALK 중 Matt Cutts의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라는 talk을 보게 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nfBXjWm7hc&ab_channel=TED) 새로운 도전을 이렇게 재치 있게 장려하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니 신기했다. 그리고 잠시 생각에 잠긴 나는, 내 삶을 책으로 담아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영상에서 말한 대로, 30일간 꾸준히 글을 써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 브런치라는 공간을 활용해 그간의 내 여정, 그리고 앞으로의 내 여정을 담기로 하였다.


내 여정에서 혹시나 배움을 얻게 된다면, 그리고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다면, 매우 감사하다고 전해드리고 싶다. 그렇지 않다면, 이렇게 살고 있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편하게 읽어주기를 바란다.


참고로, 내 글을 읽다 보면 번역된 느낌이 많이 날 수가 있는데, 어쩔 수 없다. 난 누군가에겐 Bilingual (2개 국어에 능숙한 사람)이며 누군가에겐 0.5개 국어를 하는 사람이다. 


Write Your Life


There are over 8 billion different people living on this planet. 

세상엔 8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How can there be one standard of success, one standard of life?

성공의 기준과 삶의 기준이 어떻게 하나일 수가 있을까요?


Find your own success. Your own life. 

당신만의 성공의 기준을 찾으세요. 당신만의 삶의 기준도 마찬가지고요. 


And most of all, find your own happiness.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만의 행복을 찾는 일이에요. 


Who else don't struggle? 

힘든 시기를 보내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Everyone has their own struggles.

누구나 각자의 힘들고 괴로운 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But, they endeavor to get through it. 

하지만, 누구나 그 힘들고 괴로운 순간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Why can't you? 

당신이라고 못할 이유는 없어요! 


You too are strong enough to find your way.

당신도 누구나처럼, 본인의 길을 찾을 수 있는 강한 사람이에요


Yes, you are strong. 

맞아요. 당신은 강해요. 


Believe in yourself. 

당신을 믿으세요. 


Because there are more than 8 billion people with their own stories. 

80억 이상의 사람들이 80억 이상의 삶의 이야기를 적어가고 있어요. 


Feel free to write your own standard, your own story. 

부담 없이 당신만의 기준과 삶의 이야기를 적어요. 


It's just your own story out of more than 8 billion stories. 

당신의 이야기는 단지 80억 개 이상의 삶의 이야기 중 하나일 뿐이에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