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Nov 21. 2022

언제 엉엉 울어보았던가.

나는 아직도 전봇대에서 떨어졌던 그 소녀 그대로이다.

220 볼트에 감전되어 죽을 뻔했으며

아빠 손을 놓쳐 공사장에서 흙을 파 먹었고.

커서도 또 아빠 손을 놓쳐 겨우 집에 찾아 돌아오기도 했다. 

뛰어다니길 좋아해서 무릎은 성할 날이 없었고,

목소리는 너무 커서 늘 선생님께 혼났다.

주전자의 물을 따를 때는 꼭 한 번은 흘렸고

우정 이상 사랑 이하였던 첫사랑과 편지를 주고받으며 설레기도 했다.

나는 첫 아이를 낳을 때 고통과 그 아이를 안았을 때 신비로움을 잊을 수 없다.

둘째는 양수가 터져 한 달 전 급히 수술로 낳았고,

셋째 때는 노산이라 모든 것이 두려웠다.

결국 애들은 클 테고 나는 늙어서 죽음을 앞둔 채 침대에 누워있겠지.


이 모든 것이 나라는 것이 신기하다. 


나는 아직 여전히 그대로인데..

속상하면 엉엉 울고,

신기하면 빤히  쳐다보고

기분이 좋으면 깔깔 웃는 나는 그대로인데..


어른이 될수록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뜻대로 되는 일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알게 되고

아직 나는 어릴 때 그대로이기에 견디기 힘들다.


늙어가는 외모가 슬픈 것이 아니다.

내 영혼에게 힘든 상황들.

그럼에도 꿋꿋이 버텨내야 하기에 

원래의 내 모습대로, 

엉엉 울고 싶지만

속으로만 운다. 




작가의 이전글 생각을 조심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