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비일상 중 일상의 루틴이 주는 힘

여행은 비일상을 경험하는 시간

잠깐의 행복은 비일상에서 느끼고

꾸준한 행복은 일상에서 느낀다


어떤 것이 더 가치 있다고 말할 수 없지만

이 둘이 함께 있어 서로가 더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것은 분명하다


비일상만 있다면 곧 그것이 일상일 것이고

일상만 있다면 우리의 시야는 지금보다 훨씬 좁아지지 않을까?


여행 후 "우리 집이 최고다!" 하는 이유!

비일상이 주는 건 행복만이 아니기에...

아무리 좋은 곳에서 좋은 것을 먹고 즐겁게 놀아도 

그것으로 인해 일상보다 더 큰 피로감을 느낀다!

 

덕분에 일상이 주는 행복을 더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아닐까


'여행은 계획부터가 여행 시작!'

집이 아닌 어디론가 떠나는 설렘만으로도 충분히 비일상을 경험한다

비행기 티켓팅을 하면서, 숙소를 예약하면서 우리는 이미 비일상을 시작한다. 


새로움은 우리의 창의성을 발현하게 도와준다

평소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을 보며 영감을 얻기도 하고

새로움들의 집합체로 여러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설렘, 즐거움, 행복함, 짜릿함 등등


2월 제주 여행을 가서도 가족들보다 조금 먼저 일어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졌다

평소처럼 산책을 하고 묵상을 하고 요가를 했다


그러나 집 앞 산책로가 아닌 호텔 호수뷰였으며

제주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통창 앞에서 묵상을 하고

호텔 침구에서 요가를 했다


나의 행위는 일상이었으나 환경은 비일상이었다


비일상에 비일상적인 일들만 얹어지는 것이 아니라

완벽한 비일상에 완벽한 일상적인 일이 어우러질 때의 짜릿함!!

이 짜릿함은 누려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비밀 같은 경험이다!


대부분 여행을 가면 일상을 경험하지 않는다

여행 가서까지 해야 해?라고 생각하기에!


해야 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 되고 나면 이 짜릿함을 누릴 수 있다!


여행에서도 일상에서의 루틴들을 이어가는 것이 어렵지 않은 것은

일상에서의 루틴을 꾸준하게 이어왔기 때문이다!


비일상에서의 일상의 루틴이 주는 힘은 굉장했다

세계 어딜 가도!

어디에서 무엇을 해도!

내가 원하는 일상을 보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래서 못해요 저래서 못했어요 하지 않을 수 있구나

핑계 없는 삶이 되었구나...


부족함이 참 많은 사람이지만, 

일상에서의 루틴이 나의 부족함을 참 많이 덮어주는구나


숫자적으로 부자는 아닐지 몰라도

시간은 내 편이라는 사실에, 어떤 통장을 가진 것보다 든든하다


돈이 많아서 내 미래가 기대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나의 습관이 좋은 미래를 당겨올 것이 믿어지니 

몇 년 후의 내 모습이 기대가 된다.


세상에 많은 비밀이 있겠지만,

좋은 습관이 주는 힘! 루틴의 힘 또한 큰 비밀이 아닐까?

나는 이 벅찬 비밀을 많은 엄마들이 알고 누리면 좋겠다!

나의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분명 깨닫고 배우는 것이 있으리라 믿는다!


루틴 디렉터로 살아가면서

좋은 습관이 주는 힘에 대해 전달한다고 했는데

요즘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 글을 써보았다


우리 함께! 조금씩! 꾸준하게! 좋은 변화를 만들어 나갔으면...

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비일상 중 일상의 루틴 - 이른 아침 호텔 산책 중 만난 물안개와 서리 그리고 산새 소리

작가의 이전글 이타심의 가면을 쓴 이기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