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현 Oct 19. 2023

2023년 아르코 창작기금 선정작

미로

미로


문진표 작성란에 여름을 기다린다고 적었다


꽃이 피는 시간에 나는 맹인에 가까웠으므로

화려한 조명이 쉽게 진흙탕의 발자국을 지우고 밝아지는 표정을 길이라고 생각했다


어제는 등 뒤로 폭풍이 몰아쳤고

나는 친구들을 만나러 숲으로 가고 싶었다


횡단보도 앞에 서서 

커다란 덤프트럭이 하얀 선을 무참하게 비트는 것을 목격했다


충돌이란 드러낸 속내를 감당하는 것

비명은 예고 없이 누군가의 희망을 낚아채 무성한 ㅕㄹ들의 이름을 만들었다


숲은 사라지고

사람이 우거진 곳은 미로와 같아 인기척을 찾을 수 없었다


나는 빛의 노숙자가 되어 밤새도록 잭의 콩나무를 읽었다


북향의 틈새에서 기형의 자세로 자라

하얗게 질려가는 빈칸에 새라고 적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